뷰티
'천연 식욕억제제' 시서스 가루 효능, 올바른 '시서스가루 다이어트' 방법은?…시서스가루 먹는 법도 알아보자
장희주 기자
수정일 2019-06-20 14:59
등록일 2019-06-20 14:59
▲시서스 가루 효능(사진=ⒸGettyImagesBank)

식욕억제 효능이 알려지면서 시서스가루가 화제다. 시서스는 인도가 원산지도 알려진 식물이다. 온화한 기후와 습도만 잘 맞는다면 어디서든지 잘 자란다고 알려졌다. 시서스 가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시서스가루 효능

시서스가루 효능은 지방분해 및 뱃살제거, 체중감량에 탁월하다는 것이다. 시서스가루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시서스가루 다이어트 방법이 있을 정도다. 최근 연예인 다이어트 음식으로 알려진 시서스가루는 호르몬을 조절하여 균형을 맞춘다고 알려졌다. 또한 식욕억제를 돕는 음식으로 알려졌다. 시서스 속 이소람네틴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한다. 이소람네틴 성분은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고 쌓인 지방을 분해한다고 알려졌다. 시서스는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도 좋다고 알려졌다. 시서스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고혈압과 당뇨병에도 좋은음식이다. 시서스는 뼈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졌다.

▲시서스가루 다이어트(사진=ⒸGettyImagesBank)

시서스가루 다이어트

뱃살 빼기에 좋다고 알려진 시서스가루는 실제 체내 쌓인 지방을 분해하고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서스가루 다이어트는 시서스가루를 2~3회로 나눠 복용하면 된다. 시서스가루 하루 섭취 권장량은 3~5g으로 그 이상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다. 시서스가루 다이어트는 식욕을 억제하고 체지방을 감소해 꾸준히 먹으면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시서스가루는 물, 음료 등에 섞어 마시면 된다,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가루 하루 섭취 권장량은 500mg~1g이다. 과다섭취 시, 복통, 설사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아울러, 시서스에는 조개, 콩, 견과류, 밀, 생선, 우유, 달걀 성분이 들어있다. 해당 음식에 알레르기가 있다면 시서스 섭취를 삼가야 한다. 임산부와 수유 중인 여성, 혈당강하제를 복용 중인 사람은 전문의와 상의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시서스 먹는방법

시서스는 대부분 가루 형태로 먹을 수 있다. 시서스가루는 단독으로 먹는 경우 씁쓸한 맛으로 먹기 힘들 수 있다. 이럴 때는 시서스가루와 요거트, 주스 등에 섞어 마시는 것이 좋다. 또한 시서스가루의 경우 식욕억제를 돕기 때문에 식전 먹으면 식사량을 줄일 수 있다.

장희주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