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신혼부부 집꾸미기] 신혼부부 개성 담은 '인테리어 소품', 집들이 선물로도 딱! … '이것'이 바로 자연스러움의 멋
조호용 기자
수정일 2019-06-19 13:09
등록일 2019-06-19 13:09
▲(사진=ⓒ픽사베이)

결혼을 합리적으로 준비하고 있는 신혼부부가 많아지고 있다. 일생을 같이 할 사람과 이루는 따뜻한 신혼집. 둘만의 공간을 가진 신혼집 인테리어가 통상의 인테리어 보다 각별한 마음이 커 더욱 많이 신경쓰게 된다. 그렇지만 상당수의 신혼부부는 신혼집 꾸미기를 많이 해보지 않아서 어떤 것부터 진행하고 어떤 방식으로 꾸밀지에 대해 어려워한다. 신혼가구를 갖춘 후에 공간을 만드는 것도 쉽지 않지만, 만들어진 공간을 꾸미는 것도 난처할 것이다. 이에 따라 신혼집의 분위기를 화사하게 만들어 줄 인테리어 소품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감각있는 인테리어 소품,

특별한 '조명'

인테리어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조명이라고 할 수 있다. 어떤 조명을 쓰느냐에 따라 달라진 신혼집 분위기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조명은 자칫 어두워 보일 수 있는 공간을 환하게 밝혀주면서 분위기를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인테리어 소품이기 때문이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전체적으로 밝게하는 전체조명 및 직접조명으로 캄캄했던 공간을 밝게 채워주는 것에 그쳤다면 최근에는 감각적인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간접 조명을 활용한 인테리어가 인기를 모으고 있다. 따뜻하고 멋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데에 부드러운 빛을 활용해 부분조명은 아늑하고 정서적인 분위기를 이루는데에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디자인을 취향에 맞게 혹은 집안 분위기에 맞게 고를 경우 부분조명이 달달한 신혼집의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다.

집안 미세먼지 물리치는 '반려식물'

최근 집안 미세먼지를 잡아 정화된 공기를 얻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반려 식물' 키우기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반려 식물은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데 특히, 쇼파나 가구들이 많은 공간에 파릇파릇한 색감의 반려 식물을 배치한다면 자연친화적이면서 내추럴한 홈스타일까지 가질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알록달록 여러가지 색감을 가진 화분도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생기있는 분위기를 만들 수 있다.

매력적인 인테리어 실현할 '커플명화'

이와 함께 알콩달콩한 신혼부부를 가장 직접적으로 보여주는 것은 바로 '웨딩사진 액자'일 것이다. 벽면이 텅 비어 공허해 보일 수 있는 공간에 액자로 포인트를 주어 신혼의 달콤한 분위기를 더 높일 수 있고 사람의 시선이 잘 머무는 곳에 올려 인테리어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한편, 일반적인 신혼부부보다 트랜디하게 인테리어를 완성하고 싶다면 공간에 잘 어울릴만한 그림 액자를 활용하는 것도 좋다. 사이좋은 커플이 나오는 그림과 같이 신혼집과 조화를 이룰 다양한 그림들은 보통의 웨딩 사진과 비교해 볼 때 세련된 로망을 실현할 수 있다.

조호용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