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미지정
전문직 연봉 1순위는 ‘이것’...부자되는 법 ‘돈 많이 버는 직업’ 소개!
2019-06-14 11:53:00
김지원
▲돈 많이 버는 직업 소개(사진=ⓒ게티이미지뱅크)

돈 잘 버는 법은 누구나 관심 두는 이슈다. 돈 많이 버는 방법은 여러 가지다. 사업, 고소득 업종 취업, 투잡, 주식 등이 있다. 돈 많이 버는 직업은 무엇일까. 돈 잘 버는 일을 소개한다.

▲돈 많이 버는 일 ‘변리사’(사진=ⓒ게티이미지뱅크)

돈 많이 버는 직업 ‘변리사’

변리사는 전문직 연봉 1위를 자랑하는 직업이다. 9년째 전문직 연봉 1위를 지키며 돈 잘 버는 직업으로 통하고 있다. 변리사는 특허에 관련된 일을 한다. 아이디어나 기술과 같은 지식재산을 특허권으로 만들어 보호해주는 직업이다. 변리사가 되는 방법은 두 가지다. 변리사 시험이나 변호사 시험에 합격하면 된다. 변호사 시험에 합격했을 때는 변리사로 등록하면 된다. 2019년 56회 2차 변리사 시험 일정은 7월 27일부터 28일까지다.

▲돈 많이 버는 일 ‘연예인’(사진=ⓒ게티이미지뱅크)

돈 많이 버는 직업 ‘연예인’

연예인은 돈 잘 버는 직업이 된 지 오래다. 연예인마다 출연료가 다르지만, 일부 연예인은 드라마 한 회 출연에 1억 원을 받기도 한다. 광고 수익도 어마어마하다. 연예인들 건물 매입 소식은 연예인 수입을 가늠케 한다. 최근 비, 김태희 부부는 미국에 20억대 고가 주택을 구매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연예인은 수입 편차가 매우 심하다. 무명 연예인은 최저임금 월급도 못 버는 처지다.

▲돈 많이 버는 일 ‘유튜버’(사진=ⓒ게티이미지뱅크)

돈 많이 버는 직업 ‘유튜버’

요즘 돈 많이 버는 직업 하면 유튜버를 빼놓을 수 없다. 유튜버에 따라 다르지만, 구독자 수가 많은 유튜버는 대기업 연봉을 훌쩍 뛰어넘을 만큼 돈을 벌고 있다. 유튜버 되는 법은 쉽다. 본인의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동영상을 올리면 된다. 유튜브 수익 창출 조건은 구독자 1,000명 이상, 1년 평균 시청시간 4,000시간 이상이다. 유튜버 수익 구조는 ▲광고 시청 ▲간접광고 콘텐츠 게시 ▲슈퍼챗 후원 등이 있다. 유튜버는 돈 잘 버는 법이지만 바로 생업을 접고 하기에는 위험부담이 크다. 유튜버 역시 연예인처럼 수익 편차가 크기 때문. 유튜버는 투잡으로 생각하고 시작하는 것이 좋다. 돈 많이 버는 알바라고 생각하면 된다.


Best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