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건강
나는 몸신이다 ‘시간제한 다이어트’ 효과는? 다이어트 식단까지 더하면 효과 업!
2019-06-13 16:40:56
김지원
▲다이어트 방법 추천(사진=ⓒ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김지원 기자] 여름이 다가오면서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이가 늘고 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다이어트 음식을 먹고 레몬밤, 시서스, 핑거루트 같은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식품을 챙겨 먹는 경우가 많다. 다이어트 식단조절에 중요한 것이 한 가지 더 있다. 바로 ‘시간’이다. 이 시간을 이용한 다이어트 방법이 시간제한 다이어트다. 이 다이어트 방법은 채널 A ‘나는 몸신이다’에서 소개된 방법이다. 시간제한 다이어트 방법을 알아보자.

▲시간제한 다이어트 방법 소개(사진=ⓒ게티이미지뱅크)

시간제한 다이어트 방법

시간제한 다이어트 방법은 간단하다. 정해진 시간 안에 음식을 먹는 것이다. 요즘 유행하는 다이어트 방법 ‘간헐적 단식’과 비슷하다. 간헐적 단식과 다른 점은 음식을 섭취할 수 있는 시간이 12시간이라는 점이다. 시간제한 다이어트는 간헐적 단식처럼 정해진 시간 내에는 다이어트 음식이 아닌 일반식을 먹어도 된다. 다만, 음식섭취 시간이 지났을 때는 간단한 간식도 섭취하면 안 된다. 음식섭취 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로 잡아야 한다. 생활습관에 따라 시작 시각을 한, 두 시간 조정해도 괜찮지만, 가장 좋은 시간대는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다.

▲시간제한 다이어트 효과 소개(사진=ⓒ게티이미지뱅크)

시간제한 다이어트 효과

음식 섭취 시간에 음식을 먹으면 대부분 활동 에너지로 소비된다. 저녁 이후에 음식을 섭취하면 밤에 휴식 신호를 전송하는 대신 지방 저장하는 코르티솔이 분비된다. 채널 A ‘나는 몸신이다’ 실험 결과에 따르면, 4주간 시간제한 다이어트를 실천했을 때 체중과 허리둘레가 감소했다. 시간제한 다이어트할 때 평소보다 음식을 많이 섭취하면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없다. 평소 그대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괜찮지만, 그 이상 섭취하면 다이어트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다. 아울러, 시간제한 다이어트할 때는 술도 자제해야 한다.

▲다이어트 식단 소개(사진=ⓒ게티이미지뱅크)

다이어트 식단

음식 섭취 시간에 다이어트 식단으로 음식을 섭취하면 다이어트 효과가 더 커진다. 다이어트에 성공한 김신영은 다이어트 식단으로 홍진영 언니 홍선영에게 현미볶음밥을 추천했다. 아울러, 오징어묵은지김밥을 만들어주기도 했다. 김신영 오징어묵은지김밥은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이다.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다. 김밥 재료로 현미밥, 오징어, 씻은 묵은지, 파프리카를 넣어서 김밥을 만들면 된다. 간은 들기름으로 한다. 단기 다이어트를 원하면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