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집꾸미기의 완성] 나만의 개성 표출을 위한 '인테리어 가구' 구매 잘하는 꿀팁 …어렵지 않아!
조호용 기자
수정일 2019-06-13 09:30
등록일 2019-06-13 09:30
▲인테리어 가구 구입시 도움될 정보를 알아보자 (사진=ⒸGettyImagesBank)

나만의 인테리어를 위해 전문가들의 도움 없이 손수 자기 방이나 집의 인테리어를 바꾸고자 하는 사람들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 특히 남들과는 다른 개성을 중시하는 젊은이들 사이에서 하나부터 열까지 자기가 스스로 변화시킨 방이나 집의 모습을 SNS에 공개해 자랑하는 것이 하나의 유행처럼 자리잡고 있다. 그러나 벽지, 장판, 타일을 교체하는 등의 작업은 난이도가 높고 전문가가 아니라면 초보자로서는 도전할 수 없는 작업이다. 하지만 셀프 인테리어 초보자들도 도전해 볼 수 있는 인테리어 방법이 있다. 남들과는 다른 취향과 특성을 살린 가구들로 집이나 방의 변화를 꾀하는 것이다. 인테리어 가구로 집을 꾸미는 것은 아무나 하기 어려운 바닥재의 교체나 벽지를 바꾸는 것보다 편한 방법이기 때문이다. 인테리어 가구로 처음 혼자 인테리어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나에게 맞는 가구 고르는 방법을 알아보자.

가구 컨셉트를 정하자!

나만의 개성 넘치는 방을 만들기 위해서 가구를 사기위해서는 가장 먼저 공간의 구성부터 가구 배치 등 어떻게 꾸밀지에 대한 방법이나 계획 등 구체적인 콘셉트를 정하는 것이 좋다. 집이나 방을 꾸미기 위한 콘셉트가 정해져 있어야 필요한 가구를 적절하게 선택하고 배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인테리어를 위한 가구 콘셉트를 결정하기 위해서는 꾸미려는 집과 방, 거실 등의 바닥재 색이나 벽지색을 생각해서 결정해야 한다. 바꾸려는 가구와 벽지, 장판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벽지나 장판의 색감이 심하게 다르지 않는 것이 좋다. 또한 콘셉트를 정한 뒤 새로 산 가구가 집이나 방의 크기나 구조에 부조화를 이룬다면 다양한 문제가 된다. 크기가 맞지 않는 가구는 집을 좁게 만들기 때문이다. 그리고 집이나 방의 구조와 어울리지 않을 때는 쓸 수 없는 집의 공간을 생기게 할 수 도 있다. 그럼으로 가구를 구입하기 전에 집이나 방의 규모와 출입문과 창문의 위치, 콘센트, 동선 등을 반드시 살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방이나 집, 건물의 평면도를 참고해 미리 인테리어 가구의 위치를 정해보는 것도 좋다.

인테리어를 위한 가구 체크리스트를 작성하자!

인테리어를 위한 가구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많은 자금이 필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쓸데없는 비용 소요를 감소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가구의 디자인과 색상, 실용성, 크기 등을 감안해서 가구를 사야 한다. 인테리어를 위한 가구라 하더라도 기능적인 면에서 쓸모가 없다면 구입하는 것을 제고해야 한다.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없는 인테리어 가구는 그저 집에 있는 짐에 불과하다. 이런 문제를 발생 전에 막기 위해서는 인테리어 가구를 구매하기 전에 구입하고자 하는 체크리스트를 작성해 꼭 사야 하는 가구를 사는것이 중요하다. 특히 구매하려는 가구의 체크리스트를 먼저 작성하면 필요 없은 구매를 감소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반드시 사야하는 가구를 구매하지 못하는 실수를 감소시킨다.

가구 구입 비용을 결정하자!

사려는 가구를 판단했다면 구입에 필요한 돈을 확정해야 한다. 인테리어 가구의 값은 재질이나 디자인, 제작방법, 메이커와 디자이너 등의 인지도, 배달·설치 가능 여부와 사후 서비스 등 여러가지 요인들로 인해 천차만별이다. 그렇기 때문에 가용할 수 있는 범위의 자금 한도 내에서 가구 구입 소요 예산을 판단해야 한다. 이때 충분한 가격 정보를 가지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 보통 가구 브랜드들의 홈페이지나 공식 계정 등을 통해 가구별 가격과 크기, 재질 등의 다양하고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할 수 있다면 직접 방문해 가구를 체크해봐도 된다. 살펴볼 시간이 부족할 경우에는 여러 가구 브랜드가 모여있는 가구단지를 방문해 보는 것도 좋다. 여러 가구 매장의 다양한 제품들을 길지 않은 시간에도 확인해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조호용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