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로봇기사
매스틱, 그냥 껌처럼 씹었다가 뱉기만 해도 위장이 좋아진다고?..자일리톨·프로폴리스에 이어 '시선집중'
2019-06-13 09:22:24
여지은
▲(사진출처=ⓒ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

'위장에 좋은 음식' 매스틱이 주목받고 있다.



자일리톨·프로폴리스에 이어 '세계 천연 3대 항생물질'로 불릴 정도로 다양한 효능을 갖고 있는 매스틱은 헬리코박터 균을 감소시며 각종 소화기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매스틱의 대표적인 효능은 위염과 역류성 식도염 등 다양한 소화기 질환을 예방하는 것이다. 이는 매스틱이 히스타민 분비를 억제해 위산을 감소시키기 때문이다.



매스틱은 위장건강 뿐만 아니라 혈당 저하, 콜레스테롤 제거 등의 효능이 있어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도 좋다. 또한 양치질을 하고 나서 매스틱 검을 씹으면 충치를 예방할 수 있다.



매스틱은 고체 형태로 된 매스틱 검을 먹을 수도 있고 오일, 분말 등의 형태로도 먹을 수 있다. 매스틱 검 먹는 법은 어렵지 않다. 고체로 된 매스틱 검을 계속 씹어주면서 영양 성분을 뽑아낸 뒤 찌꺼기를 뱉으면 된다. 매스틱 분말은 하루에 2~3번 정도 음료나 물에 섞어서 먹기도 한다.



매스틱은 식물성 음식이기 때문에 특별한 부작용이 없지만 식물 알레르기가 있다면 설사나 배탈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또한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매스틱 제품을 먹을때 매스틱 함유량을 잘 확인하는 것이 좋다.


Best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