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남양주 부평2지구 4,100여 세대 미니신도시급 대규모 단지 '서희스타힐스' 분양 문의 활발
홍은기 기자
수정일 2019-06-13 09:00
등록일 2019-06-12 17:55

요즘에는 나홀로족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 개인의 자유롭고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분위기가 높아지면서 소확행, 워라밸을 실현하기 위해 혼자만의 공간을 원하는 사람이 많아진 것이다. 그래서 점점 주거공간도 중소형 평형대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실제로 지난 2018년 거래된 아파트 10채 중 9채는 전용면적이 85㎡ 이하 중소형 평수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상대적으로 중대형 평수보다 주거비 부담이 낮아 실거주를 비롯한 수요가 몰린 것으로 보인다. 

중소형 아파트 거래가 증가하는 이유로는 구조나 발코니 확장 등으로 넓어진 평면으로 인한 공간 활용성이 높아진 데다 중대형 평수와 비교했을 때 주거비 부담이 낮아 1인 가구나 신혼부부 등 젊은 가구 중심으로 실수요와 투자수요가 몰렸기 때문으로 분석할 수 있다. 

남양주 부평2지구에 위치한 서희스타힐스도 전 세대가 인기 높은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되어 인기를 끌고 있다. 전용면적이 59㎡, 74㎡, 84㎡로 1인 가구부터 4인 가구까지 핵가족 단위로 거주하기 좋은 평형대로만 형성된 것이다. 

또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4Bay 구조로 형성되었으며, 혁신평면 도입 및 펜트리 공간을 설계하여 수납공간을 더 크게 만들었다. 실제 거주하는 사람이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설계하여 편의성을 높인 것이다. 

더불어 4,100여 세대가 입주하는 미니신도시급 대규모 단지로 개발되어 남양주를 대표하는 신흥 주거지로 발돋움할 전망이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비롯하여 대형 마트와 진접도서관, 영화관, 의료시설, 각종 문화시설도 가까운 데 있어 거주민들의 생활 편의성이 높은 것도 장점이다. 

자녀를 둔 가정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학군도 잘 조성되어 있다. 남양주 서희스타힐스 단지 주변에 부평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 진접초중고교, 장승초등학교, 풍양중학교 등이 모두 가까운 곳에 있어 자녀가 편안하게 통학할 수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남양주 부평2지구 서희스타힐스 인근에 광릉숲과 국립수목원, 왕숙천 자전거길 외 여러 자연 그대로의 환경이 잘 조성되어 있어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다. 도심 속의 매연과 각종 오염물질, 미세먼지 등으로 지친 현대인에게 활력소가 될 수 있다. 

각종 편의시설과 학교 등이 모두 가까이 위치해있는 남양주 서희스타힐스 견본주택은 경기도 남양주시 퇴계원면에 위치 해있다.

홍은기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