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예비부부의 가장 큰 고민 '신혼집꾸미기'…신혼가구 구매 요령은?
김지은 기자
수정일 2019-06-12 11:47
등록일 2019-06-12 11:47
▲신혼가구 구매 시 체크사항을 알아보자(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결혼을 코앞에 둔 예비부부들은 신혼 살림에 대해 여러 가지 고민이 많다. 그 중 신혼집 인테리어 시 필요한 혼수가구에 대한 고민도 이만저만이 아닐 것. 신혼집을 꾸미려 혼수가구를 구입할 경우 생각보다 많은 비용이 들고 한번 구입하면 바꾸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좀 더 똑똑하게 신혼가구를 구입할 수 없을까. 이에 혼수가구 구입 시 주의사항을 자세히 알아보자.

신혼가구 리스트 작성

신혼가구를 구입하기에 앞서 신혼집의 넓이와 가구를 배치할 공간의 크기를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이때, 신혼집의 평면도를 활용하면 가구 배치를 미리 고려해볼 수 있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된다. 이와 더불어 집에 배치할 신혼가구 리스트를 사전에 작성하는 것이 좋다.

신혼가구 품질보증서 확인

신혼가구 구입을 위해 매장을 방문했다면 마감 상태 등의 품질을 확인하기 위한 인증서나 품질보증서를 반드시 챙겨야 한다. 신혼가구는 한 번 구입하게 되면 최소 10년 정도, 오래 사용하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가구 디자인은 시간이 지나도 유행에 크게 뒤쳐지지 않을 깔끔하고 무난한 가구로 구입하는 것이 좋다. 이에 따라 유행에 따른 가구보다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의 제품을 고르는 것을 추천한다.

자체생산 브랜드 제품 고려

합리적인 신혼가구를 구입하고자 한다면 브랜드 제품만을 고집하지 말자. 브랜드 제품은 마케팅비용이나 중간 유통비용 등이 포함되어 가격이 비싼 경우가 대부분이다. 때문에 중간 유통비용을 줄일 수 있는 자체생산 브랜드 제품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다. 하지만 이때, 가구의 품질과 AS 등을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 가구를 구입할 때 많은 비용이 드는 만큼 문제 발생 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이다.

김지은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