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지자체/정부
소득공제 혜택 엄청난 인천e음카드, 미추홀e음카드도 등장! 캐시백 8%...인천e음카드 혜택, 신청 방법 총정리
2019-06-11 16:45:25
김지원
▲인천이음카드는 소득공제 혜택이 있다(사진=ⓒ인천이음카드 인스타그램)

[FAM TIMES(팸타임스)=김지원 기자] 인천 미추홀구는 7월 1일부터 ‘미추홀e음’카드를 발행하기로 했다. 캐시백 혜택은 8%다. 미추홀이음카드는 서구 서로이음카드, 연수구 연수이음카드처럼 인천이음카드 플랫폼을 사용할 예정이다. 인천이음카드는 인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에서 도입한 지역 화폐다. 인천 지역 점포에서 사용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인천이음카드는 인천 지역의 점포에서 사용할 수 있다(사진=ⓒ인천이음카드 인스타그램)

인천이음카드 혜택

인천이음카드 혜택을 알아보자. 인천이음카드를 사용하면 6%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연말정산 할 때 신용카드의 2배인 30% 소득공제 된다. 인천 내 전통시장에서 사용하면 40%까지도 가능하다. 인천이음카드 가맹점은 ‘인천e음’ 앱에서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다. 문방구, 피시방, 노래방, 카페, 동네병원, 약국 등 다양한 업종의 가게에서 이용할 수 있다. 다만,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백화점, 일부 프랜차이즈 직영점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인천이음카드는 소상공인과 지역 활성화를 위해 만들어진 지역 화폐이기 때문이다. 이 혜택들은 누구나 받을 수 있다. 전월 실적이나 한도 조건이 없다.

▲인천이음카드 신청 방법은 간단하다(사진=ⓒ인천이음카드 인스타그램)

인천이음카드 신청 방법

인천이음카드 가입대상은 만 14세 이상이다. 인천시민이 아닌 사람도 가입할 수 있다. 이에 인천에 있는 회사에 다니거나 학교에 다니는 등 인천에 자주 방문하는 사람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인천이음카드 신청 방법은 간단하다. 인천이음카드는 앱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인천e음’ 앱을 설치한다. 그다음 회원가입을 하고 보안 비밀번호를 설정한다. 원하는 실물카드 디자인을 선택하고 주소지를 작성하면 끝이다. 인천이음카드를 신청하면 일주일 이내로 받을 수 있다. 실물카드를 받으면 앱에 등록해야 한다. 카드 후면 바코드를 인식하여 등록하면 된다. 주사용 은행과 계좌를 설정한 뒤 인증 절차를 거치면 등록이 완료된다. 인천이음카드 충전과 잔액 관리 역시 앱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