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학교,재난 안전교육지도사(관리사) 자격증 무료인강 장학지원 이벤트 눈길
2019-06-06 00:00:00
홍은기

한국장학진흥원이 안전교육지도사(관리사), 학교보안안전지도사, 재난안전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로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안전지도사’를 입력하는 것이다. 학교안전지도사 및 아동안전교육지도사, 기업재난관리사, 학교보안관 등을 꿈꾸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의 ‘안전교육지도사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은 안전관리의 기본개념, 응급처치 행동요령 등 안전사고에 관한 예방법과 대처법을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다. 초보자 눈높이에 맞춰 전 강의를 진행하는 만큼 산업안전지도사, 재난안전교육관리사, 안전교육강사 등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들에게 추천된다.  

‘학교보안안전지도사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은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학교의 안전을 담당하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수강신청 시 독학에 효과적인 교안파일과 시험기출예상문제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는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재난안전지도사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은 각종 사회재난과 자연재난으로부터 사람들의 안전을 지키고 위기상황 발생 시 현장에서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교육한다. 안전사고 대처 능력을 갖춘 인재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최근 추세에 맞춰 재난안전관리사 실무 중심의 내용을 다뤘다는 게 해당 교육원 측 설명이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에 당첨되면 본원의 총 121종 자격증 과정에 관한 인강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의 총 121종에 달하는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양질의 자격증 교육서비스를 선보여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Best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