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
코코넛오일 활용법, 피부관리·두피관리에도 '코코넛오일' 사용할 수 있어
장희주 기자
수정일 2019-06-05 17:38
등록일 2019-06-05 17:38
▲코코넛오일 효능(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코코넛오일은 식용으로도 사용하지만, 보습효과가 있어 피부나 모발 관리에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가벼운 피부염이나 모기 물린 곳에 발라도 된다. 따라서 코코넛 오일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고 다양하게 활용해보자.

코코넛오일 효능

코코넛오일에 있는 라우르산이라는 중쇄지방산이 45~50% 함유돼 있어, 몸에 축적되지 않고 쉽게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제격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침 공복에 코코넛오일 한 스푼을 섭취하면 식사 전 포만감을 느낄 수도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코코넛오일의 칼로리는 100g당 22칼로리로 열량 또한 낮기 때문에 코코넛오일 다이어트로 활용하기도 한다. 또한 코코넛오일에 들어있는 비타민E 성분은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준다.

▲코코넛오일 효능(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코코넛오일 부작용

코코넛오일은 너무 많이 먹으면 체중이 증가할 수 있어 하루에 3숟가락 정도 먹는것이 좋다. 코코넛오일 복용시 설사나 구토, 복통이 일어날 수 있으며 월경이 빠르게 찾아올 수 있다. 그 이유는 코코넛 오일을 섭취함으로서 비정상적인 호르몬 분비가 정상적으로 바뀌기 때문이다. 더불어 코코넛오일부작용으로는 몸속 수분이 부족해 피부 발진이나 각질이 일어날수 있기 때문에 코코넛오일을 먹을 때 물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코코넛오일 활용법

코코넛오일의 활용법을 설명하자면 두피, 모발관리를 할 때 삼푸를 마친 후 헤어에센스 대신에 바르거나 샤워 후 몸에 바디로션에 섞어 바른다. 또는 바디 오일처럼 마사지를 해도 좋다. 체온에 닿으면 잘 녹기 때문에 사용하기 쉽다. 그리고 기초화장 제품에 조금 섞어서 바르거나 입술에 발라 팩을 하면 건조한 입술에 보습효과를 줄 수 있다. 그외에 하얗게 트는 발 뒤꿈치나 팔 뒤꿈치에 바르기도 한다. 코코넛 오일을 따뜻한 물에 중탕해 녹이면 피부 당김이 없는 클렌징 오일로 쓸 수 있고 팩으로 쓰려면 코코넛오일과 꿀을 섞으면 뛰어난 보습효과를 자랑한다.

장희주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