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푸드
대장암에 좋은 음식 ‘모유유산균’, 다이어트에도 좋아...모유유산균 먹는 방법은?
2019-06-12 09:00:04
김지원
▲모유유산균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사진=ⓒ채널A ‘닥터 지바고’ 방송 캡처)

[FAM TIMES(팸타임스)=김지원 기자] 모유에는 유산균이 있다. 모유유산균은 모유에서 분리해서 배양한 유산균이다. 아기들이 모유를 섭취했을 때 이 유산균 덕분에 면역력이 강화되고 각종 질병 예방 효과를 볼 수 있다. 모유유산균 효능과 모유유산균 먹는 방법을 알아보자.

▲모유유산균 효능을 알아보자(사진=ⓒ채널A ‘닥터 지바고’ 방송 캡처)

모유유산균 효능

모유유산균은 대장암에 좋은 음식이다. 대장에는 미생물이 많이 있는데, 어떤 미생물이 많냐에 따라 장 건강이 결정된다. 대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유익균이 많으면 대장암에 걸릴 확률이 낮아진다. 모유유산균은 대장에 좋은 균이다. 이에, 모유유산균은 대장암 발생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모유유산균은 이미 대장암에 걸린 환자에게도 효과가 있다. 이미 생긴 종양이 자라는 것을 막을 뿐 아니라 도리어 종양 크기를 줄인다.

모유유산균은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도 모유유산균을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으로 인정했다. 락토바실루스 가세리는 모유유산균 중 하나다. 락토바실루스 가세리 중 일부 유익균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일반적으로 음식을 먹으면 소장에서 탄수화물을 소화, 흡수가 빠른 단당류로 전환한다. 모유유산균은 음식물의 단당류 성분을 다당류로 바꿔 몸 밖으로 배출한다.

▲뜨거운 물에 모유유산균을 넣으면 균이 죽을 수 있다(사진=ⓒ채널A ‘닥터 지바고’ 방송 캡처)

모유유산균분말 먹는 방법

모유유산균은 분말 형태로 많이 판매되고 있다. 모유유산균분말은 물, 샐러드, 요거트 등에 뿌려 먹으면 된다. 모유유산균을 물에 타 먹을 때는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60도 이상 물에 넣으면 균이 죽을 수 있다. 모유유산균분말은 과다 섭취 시 복통, 설사 등 부작용이 따를 수 있다. 모유유산균분말을 섭취할 때는 하루 권장량을 확인하고 지켜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