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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저녁 뭐 먹지?] 수미네 반찬 ‘소라 비빔국수’, 참소라 효능·손질법·삶는법까지
2019-06-05 13:30:01
김지원
▲참소라 제철은 3월부터 6월까지다(사진=ⓒtvN ‘수미네 반찬’ 방송 캡처)

오늘 저녁 메뉴로 ‘소라 비빔국수’를 추천한다. 참소라 제철은 6월까지다. 제철이 지나기 전에 참소라로 맛있는 비빔국수를 만들어 먹자. 참소라 효능, 손질법, 삶는 법을 비롯하여 김수미표 소라 비빔국수 만드는 법까지 한 번에 소개한다.


▲참소라는 당뇨에 좋은 음식이다(사진=ⓒtvN ‘수미네 반찬’ 방송 캡처)

참소라 효능

참소라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지방이 적다. 이에, 참소라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제격이다. 아울러, 참소라는 간 건강에 도움이 된다. 참소라에는 간 건강에 좋은 비타민 B12가 다량함유돼있다. 비타민 B12는 빈혈에도 좋다. 참소라는 당뇨병에도 좋은 음식이다. 참소라의 타우린 성분은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

▲참소라 삶을 때 된장과 소주를 넣으면 비린내가 제거된다(사진=ⓒtvN ‘수미네 반찬’ 방송 캡처)

참소라 손질법·삶는 법

참소라는 살아있는 것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눌렀을 때 살이 탄력 있고 단단한 것이 맛있는 참소라다. 참소라 손질법은 간단하다. 참소라는 솔로 살살 문질러서 씻으면 된다. 씻기 전에 물에 10분 정도 담가두면 좋다. 이물질 제거가 더 잘 된다. 참소라는 물에 넣고 삶으면 된다. 비린내 제거를 위해 된장과 소주도 함께 넣는다. 끓기 시작하면 10분 더 삶는다.

▲소라 비빔국수 레시피를 소개한다(사진=ⓒtvN ‘수미네 반찬’ 방송 캡처)

김수미 소라 비빔국수 만드는 법

소라 비빔국수 재료로는 참소라, 오이, 당근, 대파, 미나리, 소면, 다진 마늘, 매실액, 고추장, 설탕, 참기름, 통깨 등이 필요하다.

▲김수미 소라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1. 삶은 참소라 35g, 오이 1/3개, 당근 1/6개, 대파 흰 부분 한 마디를 채 썬다.
2. 미나리 질긴 부분 제외한 줄기도 먹기 좋게 썬다.
3. 냄비에 물을 끓인다.
4. 물이 끓으면 소면 120g을 넣고 약 5분 삶는다.
5. 익은 소면을 얼음물에 씻어 쫄깃하게 만든다.
6. 볼에 다진 마늘 1/3큰술, 매실액 1큰술, 고추장 크게 1큰술 반, 설탕 1큰술, 참기름 반 큰술, 통깨를 넣어 양념을 만든다.
7. 소면, 채소를 양념장에 넣고 버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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