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푸드
다이어트 음식 ‘아보카도’ 효능·보관법? 아보카도 요리 먹는 법, ‘아보카도명란비빔밥’ 레시피!
2019-06-05 10:48:26
박희연


▲다이어트 음식 ‘아보카도’ 효능·보관법? 아보카도 요리 먹는 법, ‘아보카도명란비빔밥’ 레시피!(사진=ⒸGettyImagesBank)



변비에 좋은 음식 ‘아보카도 오일’이 화제다. 아보카도는 멕시코와 남아메리카에 서식하는 열대과일로, 악어 등처럼 울퉁불퉁한 껍질을 갖고 있어 ‘악어 배’로 불리기도 한다. 아보카도 과육은 높은 지방분과 단백질 함량으로 비타민, 미네랄 함량도 높아 최근에는 ‘아보카도 키우기’, ‘아보카도 먹는 법’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에 아보카도 효능과 아보카도 보관법을 알아봤다. 또 아보카도 먹는 법인 아보카도 요리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레시피를 소개한다.
▲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 오일 효능, 아보카도 부작용, 아보카도 오일 부작용(사진=ⒸGettyImagesBank)

아보카도 효능·부작용

다이어트 음식인 아보카도 오일 효능은 풍부한 칼륨 성분이 나트륨의 배출을 돕고, 혈압·혈당 낮추는 방법에 효과적이어서 고혈압·당뇨에 좋은 음식, 단기간다이어트,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으로 인기가 많다. 또 아보카도 효능은 아보카도 지방 함량이 많아 아보카도 칼로리가 높지만,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히면서 뱃살 빼는 법에 효과적이다.

이어 아보카도는 폴리페놀류와 플라보노이드 성분의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노화를 막고,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추천된다. 더불어 아보카도 효능은 골다공증을 예방해 뼈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며, 아보카도의 엽산 효능은 임신 초기증상을 가진 임산부에게 추천된다. 아울러 뇌 건강과 여성 갱년기 증상에도 효과적이어서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도 손꼽힌다.

단, 아보카도 오일 부작용은 아보카도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다. 아보카도 알레르기는 두 종류다.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아보카도 섭취 후 입이나 인후부에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난다. 또 라텍스 알레르기가 잇는 사람은 전신에 두드러기, 복통, 구토를 일으킬 수 있다. 이어 아보카도 부작용은 아보카도 칼로리가 높아 적당량만 먹어야 한다는 점이다.
▲아보카도 보관법, 아보카도 먹는 법, 아보카도 오일 먹는 법(사진=ⒸGettyImagesBank)

아보카도 보관법·먹는 법

바로 먹을 아보카도 보관법은 짙은 녹색의 아보카도를 고르고, 후에 먹을 예정이라면 더 밝은색의 녹색 아보카도를 구매한다. 아보카도 보관법은 실내 보관할 경우, 색이 점점 짙어지면서 익어가는데, 실온 보관하다가 적당히 잘 익었을 때는 냉장 보관하는 게 좋다.

아보카도 손질법은 씨를 중심으로 칼집을 낸다는 느낌으로 한 바퀴 돌린 뒤 비틀어 반으로 쪼갠다. 이후 아보카도 손질법은 칼로 씨 중간 부분을 쳐서 칼에 박힌 씨를 제거한다. 이어 숟가락으로 껍질과 과육 사이에 넣고 돌려 분리한다.

아보카도 오일 먹는 법은 아보카도 오일 추천제품인 아보카도 오일 캡슐을 추천한다. 또 아보카도 먹는 법은 아보카도 요리인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아보카도 샌드위치, 아보카도 샐러드, 아보카도 바나나 주스, 아보카도 과콰몰리 만들기 등이 있다.

▲아보카도 요리,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만드는 법(사진출처=ⓒMBC '나 혼자 산다')

아보카도 요리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레시피

재료 : 아보카도 1/2개, 아보카도 1개, 명란젓 2덩이, 베이컨 1개, 양상추, 새싹채소, 김가루

1. 아보카도 과육을 껍질과 분리한다.
2. 아보카도를 먹기 좋은 크기로 슬라이스로 썰어준다.
3. 베이컨은 프라이팬에 살짝 익히고, 계란후라이를 만든다.
4. 명란젓은 가위로 잘게 자른다.
5. 밥 위에 아보카도, 명란젓, 베이컨, 양상추, 새싹채소, 계란후라이를 올린다.
6. 마지막으로 김가루와 참기름을 뿌려준다.

Best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