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3D프린터 포털 사이트 3DGO(삼디고) 개발 국내 3D프린터 시장 활성화 기대
유현정 기자
수정일 2019-06-04 15:20
등록일 2019-06-04 15:20

3DGO(이하 삼디고)는 3D프린트를 구입하려는 초보자 또는 입문자가 더욱 쉽고 빠르게 프린터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3D 프린터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확인하는 웹사이트이다.

카페, 블로그와 같은 커뮤니티가 존재하긴 하지만 전문성이 부족한 부분을 채우기 위해 직접 웹사이트로 개발해 국내 3D프린터 검색 전문 포털 사이트로 활성화될 것으로 이목을 끌고 있다.

시대의 흐름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주목 받는 시장인 3D프린터는 현재 의료·건축분야 외에도 활성화되고 있는 3D프린터는 최근 가장 주목 받는 분야 중 하나로 알려졌다.

3D프린터는 2차원 평면 인쇄에서 발전해 3차원의 입체적으로 제품의 실체화를 해볼 수 있으며, 이미 해외 선진시장에서 각광받는 사업이다.

하지만 대중들에겐 3D 프린터의 정보력이 부족해 해외에 비해 국내에선 3D프린터 시장이 저조하다. 그래서 3DGO(이하 삼디고)에서 2018년 대한민국 최초로 3D 프린트터 관련 커뮤니티를 런칭해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아직 산업시장에서 활발하지 않은 3D프린터를 3DGO(이하 삼디고)는 3D 프린터에 대한 관심과 시장성을 알리는데 의의를 두고 아무런 투자금 없이 자체 개발했다.

3DGO(이하 삼디고)를 개발한 김민욱 대표는 "3D프린터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정보와 견해를 통합하여 국내 3D프린터 시장을 활성화 시키는 것이 목표다"라고 전하면서 3D프린터의 허브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3DGO(이하 삼디고)는 최조 3D프린터 커뮤니티는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 또한 유투브(삼디고)를 통해 3D프린터의 모델링을 뽑고 직접 제작하는 모습도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3DGO(이하 삼디고)는 3D프린터의 정보 외에도 다양한 국내외 제조사도 한번에 확인이 가능해 실시간으로 3D프린터 뉴스와 3D프린터 활용사례도 직접 접할 수 있다. 포털사이트에 있는 기술자료실에는 3D모델링 자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앞으로 전문 커뮤니티 사이트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현정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