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병원
다리 쥐 나는 이유, 하지정맥류 초기증상! 다리 저림·붓기, 하지정맥류 병원·통증 치료방법은?
2019-06-04 10:36:37
박희연

[FAM TIMES(팸타임스)=박희연 기자]

▲다리 쥐 나는 이유, 하지정맥류 초기증상! 다리 저림·붓기, 하지정맥류 병원·통증 치료방법은?(사진출처=Gettyimagesbank)


다리 저림·붓기는 하지정맥류 초기증상일 수 있다. 특히 장시간 서서 일하는 선생님이나 백화점 직원은 ‘다리가 저려요’라며 이유 모를 다리 저림을 호소한다. 다리가 무겁거나, 실핏줄이 터져 보인다면 하지정맥류 초기증상을 의심해야 한다.


이에 하지정맥류 초기증상과 하지정맥류 치료방법을 알아봤다.


▲하지정맥류 초기증상, 하지정맥류 원인(사진출처=ⓒGettyimagesbank)


하지정맥류 증상·원인

다리 쥐 나는 이유, 다리 붓는 이유는 다리 하지정맥류 초기증상일 수 있다. 하지정맥류 증상은 ▲다리를 높은 곳에 두면 편하다 ▲다리가 무겁다 ▲다리에 혈관이 터져 보인다 ▲쉽게 피로하다 ▲한쪽 다리 저림 증상 등이다.


하지정맥류 증상이 방치될 경우, 하지정맥류 통증·부종이 심해지며 피부 착색이나 궤양, 염증 등 하지정맥류 합병증이 생길 수 있어 반드시 하지정맥류 검사 후 치료받는 게 좋다.


하지정맥류 원인은 ▲노인 ▲여성 ▲유전력 ▲비만 ▲높은 굽의 하이힐·부츠 ▲꽉 끼는 레깅스·스키니진·벨트▲장시간의 직립 자세 등이다.


▲하지정맥류 예방, 하지정맥류 치료방법(사진출처=ⓒGettyimagesbnak)


하지정맥류 예방·하지정맥류 치료방법

하지정맥류 예방법은 꽉 끼는 레깅스나 스키니진, 벨트, 부츠, 높은 굽의 하이힐을 피한다.


또 장시간 서 있거나, 비만·흡연을 피하는 게 좋다. 이어 다리 붓기·부종 빼는 법으로 하지정맥류 마사지를 한다. 하지정맥류 치료방법인 하지정맥류 마사지는 폼롤러를 이용한다.


심한 경우, 하지정맥류 병원에서 하지정맥류 수술로 하지정맥류 통증을 낫게 할 수 있다. 하지정맥류 수술방법은 레이저로 복재 정맥 역류를 차단하고, 외부의 정맥류를 제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