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로봇기사
안양 댕리단길 3대 맛집 연일 인기..'리단길' 뜻과 황리단길·객리단길 등 전국 '리단길' 까지!
2019-06-03 11:11:52
여지은

▲(사진출처=ⓒSBS 생방송 투데이)

최근 '생방송 투데이'를 통해 소개된 안양 댕리단길이 화제가 되고 있다.




안양 댕리단길은 경기 안양시 만안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안양역 남쪽 번화가 '안양일번가' 북서쪽 지역을 가리킨다. 안양 사람들 사이에서 안양 왕국예식장 자리 뒷쪽 구 '대농단지'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리단길'을 붙여 '댕리단길'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27일 저녁 방송된 '생방송 투데이'는 안양 댕리단길 맛집 3곳을 소개했다. 우선 '킹스테이크 맛집'에서는 푸짐한 크기와 두툼한 식감의 스테이크를 판매하고 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고 풍부한 육즙이 특징이다. 또한 스파게티 역시 양이 푸짐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또한 중식 맛집에서는 짜장세트와 짬뽕세트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다. 또한 제주도산 돼지고기를 사용해 고기 질도 좋다. 또한 한식과 중식, 양식을 맛볼 수 있는 맛집에서는 아보카도 육회덮밥과 일본식 스키야키, 매콤 명란 크림 파스타 등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한편 경리단길 이후 수많은 '-리단길'이 생기고 있다. '리단길'은 일반적인 번화가와 다르게 그 지역 특색에 맞는 개성있는 음식점과 카페들이 즐비해 있는 것이 매력이다. 서울에는 경리단길 외에도 망원동의 망리단길과 송파구의 송리단길이 있다.




또한 경주 황남동 일대는 '황리단길'이라고 불리고 있으며 전주의 다가동 객사 인근 지역은 '객리단길'이라고 불린다. 한편 인천 부평에는 '평리단길'이 있으며 대구 대봉동 일대는 '봉리단길'이 있다.




Best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