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로봇기사
라면 유통기한 지난 것? 라면 맛있게 먹는 법! 구운·삶은 계란 유통기한? 계란 유통기한 확인법!
2019-06-03 10:36:13
권보견

▲MBC '마이리틀 텔레비전' 캡처(사진출처=ⓒMBC '마이리틀 텔레비전')

[FAM TIMES(팸타임스)=권보견 기자] 최근 MBC ‘생방송 오늘아침’에서 미개봉 상태의 식품에 한해서 유통기한이 지난 식품도 먹을 수 있다는 사실이 전해졌다. 라면 유통기한 지난 것을 먹어도 되는지와 라면 맛있게 먹는 법, 계란 유통기한 지난 것을 섭취해도 되는지와 구운 계란 및 삶은 계란 유통기한 확인법을 소개한다.

▲라면 유통기한 지난 것? 라면 맛있게 먹는 법!(사진=ⓒ픽사베이)

라면 유통기한 지난 것? 라면 맛있게 먹는 법!

라면 유통기한 지난 것을 먹어도 되는지 궁금해하는 사람이 많다. 미개봉 라면에 한해, 라면 유통기한 것은 먹어도 된다. 라면 면발은 유통기한 8개월 지난 거까지, 라면 스프와 라면 건더기 스프는 유통기한 1년이 지난 거까지 먹어도 된다.

이어 라면 맛있게 먹는 법은 집에서 봉지 라면을 끓일 경우, 집에 있는 재료를 활용하는 것이다. 라면 맛있게 먹는 법 첫 번째는 파, 계란, 김치 등을 비롯해 소시지, 떡, 만두 등을 넣는 것이고, 두 번째는 우유를 함께 곁들여 라면을 파스타로 만드는 것이고, 세 번째는 양념과 물을 추가해 라면을 부대찌개로 즐기는 것이다.

▲구운·삶은 계란 유통기한? 계란 유통기한 확인법!(사진=ⓒ픽사베이)

구운·삶은 계란 유통기한? 계란 유통기한 확인법!

계란 유통기한 지난 것을 섭취해도 되는지 궁금해하는 사람이 많다. 계란은 유통기한이 지나도 약 3주까지 섭취해도 된다. 단, 삶은 계란 유통기한과 구운 계란 유통기한은 지키는 것이 좋다. 삶은 계란 유통기한은 7일이며, 구운 계란 유통기한은 45일 정도다.

이어 계란 유통기한 확인법은 계란을 물에 넣었을 때 가라앉는지 확인하는 것인데, 물에 넣었을 때 가라앉는다면 계란이 상한 것으로 판단할 수 있다. 계란 신선도 확인법은 계란을 깬 후에 노른자를 이쑤시개로 찔러 넣었을 때 이쑤시개가 넘어지는지 확인하는 것인데, 이쑤시개가 가만히 있는 경우 계란 신선도가 높다고 판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