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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기간 다이어트] 기초대사량 높이기·체지방 줄이는 법? GI 지수 낮은 음식·칼로리 낮은 음식!
2019-06-03 10:03:42
권보견

▲단기간 다이어트, 기초대사량 높이기·체지방 줄이는 법? GI 지수 낮은 음식·칼로리 낮은 음식!(사진=ⒸGettyImagesBank)

최근, 단기간 다이어트가 열풍이다. 단기간 다이어트를 하면서 다이어트 부작용 ‘요요현상’을 피하기 위해서는 기초대사량을 높이고, 체지방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기초대사량 높이는 법과 체지방 줄이는 법에 도움 되는 다이어트 음식 ‘GI 지수 낮은 음식’과 ‘칼로리 낮은 음식’을 소개한다.

▲기초대사량 높이기? GI 지수 낮은 음식!(사진=ⒸGettyImagesBank)

기초대사량 높이기? GI 지수 낮은 음식!

섭취 칼로리를 낮추는 다이어트는 영양 불균형으로 이어지기 쉬우며, 기초대사량이 낮아져 살이 찌기 쉬운 체질로 바뀔 수 있다. 이에 대한 대안을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할 때 GI 지수를 고려하는 GI 지수 다이어트가 화제다.

GI 지수란, 식품의 혈당 상승 속도를 수치로 나타낸 것을 말한다. GI 지수 높은 음식을 먹으면 혈당을 빨리 올려 인슐린이 많이 분비되고, 이에 혈당이 빨리 떨어지게 돼 단 음식을 섭취하게 된다. GI 지수 낮은 음식은 ▲통밀 ▲보리 ▲현미 ▲양배추 ▲브로콜리 ▲버섯 ▲미역 ▲다시마 ▲견과류 ▲요거트 ▲우유 ▲생선류 등이 있고, GI 지수 낮은 과일은 ▲토마토 ▲바나나 ▲포도 ▲블루베리 ▲체리 등이 있다.

▲체지방 줄이기? 칼로리 낮은 음식!(사진=ⒸGettyImagesBank)

체지방 줄이기? 칼로리 낮은 음식!

펜실베니아 주립대 연구진들이 날씬한 사람들의 식습관을 조사한 결과, 그들은 식사 전 칼로리 낮은 음식을 먹어 배를 채우는 것으로 밝혀졌다. 비타민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먼저 먹고, 단백질, 탄수화물 순으로 먹는 것이 체지방 줄이는 법에 효과적이라고 전해진다.

칼로리 낮은 음식으로 대표적인 것은 수분이 많은 음식인데, 포만감을 주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음식으로 제격이다. 칼로리 낮은 음식은 ▲오이 ▲토마토 ▲샐러리 ▲양배추 ▲두부 등이 있고, 칼로리 낮은 견과류는 ▲호두 ▲마카다미아 ▲아몬드 등이 있다. 칼로리 낮은 외식을 찾을 때, 참고하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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