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일반기사
집에서 간단히 따라할 수 있는 보스웰리아 팩 만드는 방법은?..뻐근한 부위에 대주면 딱 좋아
등록일 : 2019-06-03 09:05 | 최종 승인 : 2019-06-03 09:05
여지은

▲(사진=ⓒ픽사베이)

[FAM TIMES(팸타임스)=여지은 기자] '천연 관절영양제' 보스웰리아가 최근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보스웰리아는 인도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유항나무의 수액을 채취해서 굳힌 것이다. 식약처뿐만 아니라 미국국립보건원과 같은 다양한 기관에서 인정받아 최근 보스웰리아 분말을 비롯해 보스웰리아 환, 보스웰리아 알약, 보스웰리아 화장품 등 다양한 보스웰리아 제품이 출시되기도 했다.




이렇듯 보스웰리아가 '천연 관절 영양제'라고 불릴 정도로 관절에 좋은 이유는 보스웰리아의 핵심 성분인 보스웰릭산 때문이다. 보스웰릭산 성분은 우리 몸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막고 연골 세포 생존율을 높이는 효능이 있다. 보스웰리아를 꾸준히 섭취하면 연골의 소모와 생성의 균형을 잡을 수 있다. 또한 보스웰리아는 인플라신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여드름과 종기같은 피부질환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다.


▲(사진=ⒸGettyImagesBank)

뼈 건강에 좋은 보스웰리아는 보스웰리아 차나 보스웰리아 분말을 통해 섭취할 수도 있지만 보스웰리아 팩을 만들어 아픈 부위에 직접 찜질을 할 수도 있다. 우선 보스웰리아 원물을 양말이나 손수건, 스카프 크기만함 천에 넣은 다음 끈이나 리본으로 묶으면 된다. 다 만든 보스웰리아 팩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1분 정도 데운 다음 아픈 부위에 올리면 통증을 가라앉힐 수 있다.




보스웰리아는 식물성 음식이기 때문에 큰 부작용이 없지만 과다섭취 할 경우 위장장애나 피부발진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또한 임산부나 수유부는 보스웰리아를 섭취하기 전 전문의와 상담을 먼저 받아보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