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일반기사
[6월 여름 해외여행지 추천] 산티아고 순례길 비용·코스·준비물 + 순례길 뜻·알베르게 뜻 총정리!
등록일 : 2019-05-28 14:19 | 최종 승인 : 2019-05-28 14:19
권보견

▲tvN '스페인 하숙' 캡처(사진출처=ⓒtvN '스페인 하숙')

[F.E TIMES(F.E 타임스)=권보견 기자] 6월 여행지 추천으로, 6월 국내여행지 추천뿐만 아니라 6월 해외여행지 추천을 찾는 사람이 많다. 여름 여행지 추천으로, tvN '스페인하숙' 촬영지 산티아고 순례길이 권한다. 산티아고 순례길 비용과 산티아고 순례길 코스 그리고 산티아고 순례길 준비물을 정리했다. 이어 순례길 뜻과 알베리게 뜻 그리고 해외여행자보험 팁도 모아봤다.

▲산티아고 순례길 비용 + 코스 + 준비물(사진=ⓒ픽사베이)

산티아고 순례길 비용 + 코스 + 준비물

최근 종영한 tvN '스페인하숙'이 알베르게 1박 요금으로 13유로를 받아 스페인 5유로와 스페인 13유로가 화제가 되면서, '산티아고 순례길'에 이목이 솔렸다. 산티아고 순례길은 5~6월이나 9~11월에 방문하는 게 가장 좋은데, 산티아고 순례길 비용과 산티아고 순례길 코스 그리고 산티아고 순례길 준비물을 알아보자.

먼저, 산티아고 순계길 코스다. 산티아고 순례길 코스는 ▲프랑스의 길, 까미노 프랑세스(생장 페이드에서 시작해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로 이어지는 길. 800km) ▲북쪽 길, 까미노 델 노르테(스페인의 북쪽 해안선을 따라 걷는 길, 825km) ▲포르투칼 길, 까미노 포르투게스(포르투칼의 수도 리스본엔서 시작해 포르투를 거쳐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로 이어지는 길, 616km) ▲최초의 순례길, 까미노 포르미티보(오비도 대성당을 시작으로 산티아고 대성당까지 이어지는 길, 321km) 등이 대표적이며, 이 외 ▲스페인 은의 길 ▲마드리드 길 등도 있다.

다음, 산티아고 순례길 비용이다. 산티아고 순례길 숙소는 알베르게를 이용하면 되는데, 알베르게 가격은 1박당 5~10유로 선이다. 산티아고 순례길 식사 역시 알베르게에서 저려하게 해결할 수 있다. 이처럼 순례자를 위해 준비된 편의시설을 이용한다면, 산티아고 순례길 비용은 순례 거리 1km당 1유로의 예산을 사용하는 셈인데, 한 달 기준 산티아고 순례길 비용은 1백 20만 원~1백 40만 원 정도다.

마지막, 산티아고 순례길 준비물이다. 산티아고 순례길 준비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순례자를 위한 여권인 크레덴셜이다. 크레덴셜 발급 비용은 2유로, 크레덴셜 발급 장소는 생장 피도포트를 비롯한 코스별 주요 여행지의 순례자 사무소다. 크레데션을 발급받은 후, 100km이상 걷고 하루에 2개 이상의 세요(방문 도장)을 받으면 순례 완주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이 외 산티아고 순례길 준비물은 ▲자외선 차단제 ▲상비약을 포함한 응급 키트 ▲여분의 티셔츠와 양말 ▲비상식량 ▲등산스틱 ▲보호장갑 등이 있다.

▲순례길 뜻 + 알베르게 뜻 (사진=ⓒ픽사베이)

순례길 뜻 + 알베르게 뜻

최근 tvN '스페인하숙'이 종영하면서, '스페인하숙' 몇부작과 '스페인하숙' 후속 그리고 순례길 뜻과 알베르게 뜻에 이목이 쏠렸다. '스페인하숙'은 총 11부작 방영했으며, '스페인하숙' 후속은 '강식당2'다. 순례길 뜻과 알베르게 뜻을 알아보자.

먼저, 순례길 뜻이다. 산티아고 순례길, 산티아고 순례자의 길이라고 부르는 순례길의 원래 명칭은 '까미노 데 산티아고'다. 산티아고 순례길은 유럽의 전역세어 산티아고까지 통하는 모든 길을 뜻하는데, 원래 산티아고 순례자의 길 의미로 종교적인 의미가 있지만 최근에는 자기 자신을 되돌아보고자 떠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다음, 알베르게 뜻이다. 스페인하숙을 알베르게라고 부르는데, 산티아고 순례길을 완주하고자 하는 순례자들을 위한 숙소다. 여행자들을 위한 게스트하우스처럼 보이지만, 알베르게 뜻과 게스트하우스 뜻은 전혀 다르다.

▲해외여행자보험 TIP (사진=ⒸGettyImagesBank)

해외여행자보험 TIP

6월 해외여행지 추천과 여름 여행지 추천을 찾을 때, 해외여행자보험에 대해서도 알아봐야 한다. 해외여행준비물체크리스트 중 하나인 해외여행자보험 팁을 소개한다.

해외여행자보험은 해외여행 중 생길 수 있는 상해, 질병 우험과 휴대폰 도난, 파손 등 비용 소해를 보장하는 보험상품이다. 해외여행자보험 특약에 따라 항공기 지연과 결항, 수화물 지연, 여행 중단사고 등을 보상해주기도 한다. 해외여행자보험 나이는 보통 1세~80세까지며, 해외여행자보험 기간은 하루 단위부터 최대 3개월까지다.

해외여행자보험 가입은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인천국제공항의 해외여행자보험 창구에서도 즉시 가입할 수 있다. 단, 해외여행자보험 보장은 가입한 날 자정부터 시작된, 해외여행 출발 전날 가입하는 것이 좋다. 이뿐만 아니라, 무료로 가입할 수 있는 해외여행자보험도 있으니 참고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질병, 상해에 대한 내용이 빠져 있는 경우가 많으니 꼼꼼히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해외여행자보험 보험금 청구시에는 ▲여권 사본 ▲수리비 영수증 ▲병원진단서 ▲목격자 진술서 등의 각종 증빙서류를 챙겨 귀국 후 보험사에 제출하면 된다. 항공기 지연·결항으로 인한 해외여행자보험 보상을 받으려면 이용한 식당과 숙박업소에서 받은 영수증 등이 필요하다.

[F.E TIMES(F.E 타임스)=권보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