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푸드
[쑥차 만드는 방법] 몸신 쑥청혈차 부작용 주의! '쑥'청혈차 효능으로 체내 독소 '쑥' 빼는 법?
등록일 : 2019-05-28 12:08 | 최종 승인 : 2019-05-28 12:08
박희연

▲[쑥차 만드는 방법] 몸신 쑥청혈차 부작용 주의! '쑥'청혈차 효능으로 체내 독소 '쑥' 빼는 법?(사진=ⓒ픽사베이)

'쑥청혈차'가 인기다. 쑥청혈차는 최근 TV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 해독 다이어트로 소개돼 더욱 이목을 끈다. 쑥청혈차 효능은 체내 독소 빼는 법과 혈액 순환, 체중 감소에 효과가 뛰어나다. 이에 몸신 쑥청혈차 효능과 쑥청혈차 부작용, 쑥차 만드는 법을 알아봤다.
▲쑥청혈차 효능(사진=ⓒ픽사베이)

쑥차 효능

[F.E TIMES(F.E 타임스)=박희연 기자] 쑥 효능은 비타민 A와 비타민 C가 풍부해 면역력 높이는 음식 및 감기 빨리 낫는 법으로 인기가 많다. 또 쑥차 효능은 피를 맑게 해 독소 빼는 법, 혈압 낮추는 방법으로 효과가 좋아 동맥 경화와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힌다.


이어 쑥 해독차 효능은 간 기능을 개선하고 노화를 방지해 간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아울러 임산부 쑥 효능은 불규칙적인 생리주기를 일정하게 바꾸고, 쑥 청혈수 효능은 위장과 장을 튼튼히 해 위장·장에 좋은 음식 및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힌다.


또 쑥청혈차 효능은 지방대사가 활발하도록 도와 단기간 다이어트를 비롯해 뱃살 빼는 법,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으로 인기가 많다. 더불어 쑥차 효능은 항균작용으로 피부 가려움증이나 세균성 이질, 습진 등 각종 세균 번식을 억제해 염증에 좋은 음식으로도 꼽힌다.


▲쑥청혈차 부작용, 쑥 보관하는 법(사진=ⒸGettyImagesBank)

쑥차 부작용

쑥청혈차 과다 섭취 시 구토, 설사 등 쑥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적정량만 먹으면서 점차 양을 늘려가는 게 좋다. 또 쑥으로 술을 담그면 독성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먹고 남은 쑥 보관방법은 삶아서 1회씩 먹을 만큼 나눠 냉동 보관하면 1년 동안 먹을 수 있다.


▲쑥차 만드는 법(사진=ⒸGettyImagesBank)

쑥청혈차 만드는 법

쑥차 먹는 법은 쑥청혈차 티백을 따뜻한 물에 우려 마신다. 또 쑥차 만드는 방법은 쑥의 잎만 따서 잘 씻은 후 물기를 빼고 잘게 썰어 건조기나 그늘에 3일 정도 말린다. 쑥 한 줌에 끓는 물 한 잔의 비율로 끓이는데, 냄비에 쑥을 한 줌 넣고 끓는 물을 넣어 5~10분 정도 우려낸다.


또 말린 쑥을 프라이팬에 아홉 번 정도 덖은 후 한지나 광목에 싸서 쑥을 발효한 뒤 1년이 지나 쑥차로 마시는 방법도 있다. 쑥청혈차 먹는 법은 하루 1~2회 마신다.

[F.E TIMES(F.E 타임스)=박희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