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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뇨·고혈압에 좋은 음식 '브로콜리' 데치기·효능! 저녁 메뉴추천 백종원 브로콜리스프 만들기
등록일 : 2019-05-23 09:35 | 최종 승인 : 2019-05-23 09:35
박희연

▲(사진=ⓒ픽사베이)

당뇨에 좋은 음식이자 고혈압에 좋은 음식인 브로콜리는 맛도 영양도 뛰어나 집에서 간단한 요리, 저녁 메뉴추천으로 인기가 많다. '오늘 저녁 뭐 먹지?'를 고민한다면, 간단한 브로콜리 요리를 추천한다. 이에 브로콜리 데치기와 브로콜리 효능, 브로콜리 요리인 백종원 브로콜리스프 만들기를 소개한다.
▲(사진=ⓒ픽사베이)

[F.E TIMES(F.E 타임스)=박희연 기자]

브로컬리 데치기

브로콜리 데치기는 먹기 좋은 크기로 브로콜리 자르기 후 소금물이나 식초에 담가 브로콜리 세척을 한다. 브로컬리 세척 후 브로콜리 손질을 할 때는 줄기를 버리지 않아야 온전히 브로콜리 효능을 얻을 수 있다.


이어 브로콜리 데치는 시간은 끓는 물에 30초 정도다. 브로콜리 데치기 시간이 늦어지면 브로콜리 성분이 물에 녹아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어 너무 오래 데치지 않도록 한다.


▲(사진=ⓒ픽사베이)

브로컬리 효능

브로콜리의 효능은 브로콜리 성분인 설포라판, 인돌이 체내 염증을 억제해 염증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브로콜리 효능은 면역력 강화 음식으로 유방암, 대장암, 폐암 등 각종 암을 예방해 암에 좋은 음식으로도 추천된다. 더불어 브로컬리 효능은 브로컬리 성분인 루테인·지아잔틴이 황반 변성, 백내장을 예방하고 눈 피로를 해소해 다크서클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브로콜리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혈압·혈당 낮추는 법으로 효과적이어서 고혈압에 좋은 음식 및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아울러 브로콜리의 효능은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C 함량이 높아 피부 미용과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으로도 효과적이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인기가 많다. 단, 브로콜리 과다 섭취 시 복통, 가스 등의 브로콜리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사진출처=ⓒ )

브로컬리 요리 '백종원 브로콜리스프 만들기'

브로콜리 요리는 브로콜리 데치기 말고도 브로콜리무침, 브로콜리볶음, 브로콜리두부샐러드, 브로콜리스프가 있다.


그중에서도 우리나라 대표 요리연구가 백종원 브로콜리 스프 만들기는 생크림 없이도 만들 수 있어 집에서 간단한 요리, 저녁 메뉴추천으로 인기가 많다. 백종원 브로콜리 스프 황금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재료 : 브로콜리 1송이, 버터 1/2컵, 밀가루 1/2컵, 우유 5컵, 물 1컵, 파마산치즈, 소금, 후추


① 브로콜리 손질 후 흐르는 물에 2~3번 브로콜리 세척한다.

② 브로콜리를 식초 2큰술을 넣은 물에 담가둔다.

③ 냄비에 버터와 밀가루를 넣고 약불에 타지 않도록 저어 '루'를 만든다.

④ '루'에 우유를 넣어 루를 잘 풀어 크림스프를 만든다.

⑤ 씻은 브로콜리를 흐르는 물에 헹궈 살짝 데친다.

⑥ 브로콜리 데치기 후 물 1컵과 함께 믹서에 간다.

⑦ 간 브로콜리에 크림스프 3국자를 넣고 소금, 후추로 간한다.

⑧ 파마산치즈를 넣어 한소끔 끓여 완성한다.

[F.E TIMES(F.E 타임스)=박희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