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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에서간단한요리] '알토란' 사과빵, 처치곤란 사과 처리할 때 딱!..다이어트에 좋은 사과 효능까지
등록일 : 2019-05-22 18:30 | 최종 승인 : 2019-05-22 18:30
여지은

[FAM TIMES(팸타임스)=여지은 기자]

▲(사진=ⓒ픽사베이)

최근 '알토란'에서 사과를 이용해서 만든 사과빵이 화제가 되고 있다.


최인선 셰프는 '알토란' 사과빵 만드는 방법을 선보이며 처치 곤란한 묵은 사과 활용법을 선보였다. 사과빵은 묵은 사과와 체에 내린 밀가루, 달걀, 설탕, 소금, 꿀, 녹인 버터가 필요하다.


우선 사과 반 개를 껍질 째 가로 방향으로 얇게 썬다. 이후 팬에 사과를 동그랗게 둘러 담는다. 사과 손질이 끝났으면 달걀물에 설탕 4큰술과 소금 1작은술, 녹인 버터 4큰술을 넣고 사과 반 개를 갈아서 넣는다.


사과를 넣고 나면 체에 내린 밀가루 1컵을 넣고 반죽을 칼로 자르듯이 움직여 섞는다. 반죽을 섞고 나면 센 불에 프라이팬을 달구고 약불로 줄인 뒤 반죽을 넣고 15분간 익힌다. 뒤집어서 약불로 5분간 더 익혀준 다음 완성된 사과빵에 꿀을 뿌리면 완성된다.


한편 사과는 퀘쉐틴 성분이 풍부해 항산화 작용에 도움이 된다. 따라서 사과를 꾸준히 먹으면 피부 노화를 방지할 수 있으며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준다. 또한 사과는 칼륨이 풍부하기 때문에 몸속의 나트륨을 배출해 혈압을 낮추고 고혈압에도 도움을 준다. 또 장에 가스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기 때문에 변비 예방 효능도 있다.


하지만 사과에 들어있는 당 성분이 탄수화물로 인해 혈당에 지장을 줄 수 있어 과다섭취는 피해야 한다. 또한 사과를 너무 많이 먹을 경우 두통과 설사, 소화불량, 위액 역류 증상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FAM TIMES(팸타임스)=여지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