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일반기사
[저녁메뉴추천] 만물상 멸치볶음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맛도 천차만별..피칸멸치볶음·매콤멸치볶음 레시피 모음
등록일 : 2019-05-22 17:34 | 최종 승인 : 2019-05-22 17:34
여지은


▲(사진출처=TV조선 살림9단의만물상)

[F.E TIMES(F.E 타임스)=여지은 기자] 만물상 멸치볶음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멸치볶음은 칼슘이 풍부해 성장기 아이들 뿐만 아니라 뼈가 약한 노인들까지 남녀노소 모두에게 어울리는 반찬이다. 금요일 밤마다 점심·저녁메뉴 추천 및 집에서 간단한 요리 레시피를 책임지는 '살림9단의만물상'은 다양한 멸치볶음 레시피를 소개하기도 했다.


우선 '이기주 피칸멸치볶음'은 멸치볶음에 피칸을 더해 고소함을 더했다. '만물상' 피칸멸치볶음을 만드려면 잔멸치와 설탕, 맛술, 간장, 참기름, 통깨, 피칸, 고추기름, 고추, 다진마늘 등이 필요하다. 우선 멸치와 피칸을 마른 팬에 약한 불로 고슬하게 볶은 다음 식용유대신 고추기름을 넣는다.


이후 고추기름과 다진마늘을 넣고 나서 마늘의 향이 올라오면 멸치와 고추를 함께 넣는다. 식용유와 고춧가루를 넣고 잘 섞어서 전자레인지에 30초 정도 돌린 다음 설탕 6스푼과 맛술 9스푼, 간장 3스푼, 물엿 6스푼, 통깨로 양념장을 만든다. 멸치볶음의 수분기가 날아가서 물기가 없어지면 피칸을 넣고 멸치볶음에 물엿을 넣어 단 맛을 더해주면 된다.


▲(사진출처=TV조선 살림9단의만물상)

한편 배우 김가연이 '만물상'에 나와 선보인 매콤멸치볶음도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만물상' 매콤멸치볶음의 재료는 멸치와 고춧가루, 식용유, 고추장, 참기름, 간장, 다진 마늘, 고추청, 물엿, 참기름 이다.


우선 멸치가 약간 하얗게 될 때 까지 볶다가 접시에 펼쳐서 식혀준다. 이후 팬에 고춧가루 1스푼과 식용유 2스푼, 고추장 3스푼, 참기름 1스푼, 간장 반 스푼, 다진마늘1/3스푼, 고추청 3스푼을 넣어서 잘 섞는다.


불을 켜고 양념이 끓으면 물을 끈 다음 멸치를 넣고 양념을 섞는다. 이후 양념이 충분히 멸치에 배면 30초~1분간 불을 켜고 볶아서 마무리해준다. '만물상' 피칸멸치볶음처럼 물엿 1스푼과 참기름 1스푼 반을 섞으면 달콤함과 고소함을 더할 수 있다.



[F.E TIMES(F.E 타임스)=여지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