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지정
5월 가정의 달, 다채로운 애견행사 여기저기에서..
박태근 기자
수정일 2015-05-01 11:28
등록일 2015-05-01 11:28

5월 가정의 달이 시작되면서 애견문화와 산업 전반적으로 활기를 띄고 있는 양상이다. 매년 5월은 애견관련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가 시작되는 시기로 올해에도 6개 안팎의 애견인들 대상으로 하는 행사가 준비되고 있다.

어린이날이 있는 5월은 어린이날 선물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강아지 선물로 인해 말티즈, 요크셔, 시츄, 푸들등의 강아지 분양이 활발해지는 시기와 함께 어린이날 행사에 따른 애견행사가 몇몇 준비고 있다. 5월 3일에는 충남보령종합운동장에서 MBC방송 어린이큰잔치가 열리는데 반려동물 한마당 행사로 치와와 동호회 "치와와엄빠"의 애견과 회원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5월 5일에는 충북대 수의학과에서 마련하는 25회 충북대 반려동물 한마당이 열리며 애견인들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와 진료상담등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5월 9일부터 10일까지 9회째 맞는 대구펫쇼가 대구 엑스코전시장에서 열리며 80여개의 반려동물 관련 기업들이 참여하여 이틀간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기간에는 경북 FCI 국제 도그쇼와 힐링승마체험, 대구시수의사회 반려동물 건강상담, 고양이대축제한마당등의 여러 행사가 함께 진행되어 다양한 볼꺼리를 만들 예정이다.

5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여주시 이포 당남섬 일대에서 "2015 올캠프 in 여주 당남리섬"의 캠핑 페스티발이 열리며 PET ZONE이 마련되어 애견과 함께 할수 있는 캠핑과 수의사 상담코너, 애견관련 기업 홍보부스등의 행사가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행사기간에 DJ페스티발, 연예인축하공연, 힐링콘서트, 참가자 레크레이션등의 다양한 부대행사가 있을 예정이다.

5월 22일부터 28일까지 7일간 "제3회 순천만 세계동물영화제"가 순천에서 열린다. 인간과 함께 살아가는 반려동물 전반에 대한 축제로 탤런트 윤현민과 전소민씨가 홍보대사로 선정되어 행사를 빛내고 있다. 개막작으로 선정된 애니메이션 "고녀석 맛나겠다2:함께라서 행복해"를 시작으로 총 50여편의 동물을 주제로 한 영화가 행사기간동안 방영되어 사랑, 교감, 공존에 대한 이야기에 대한 축제가 될 예정이다.

▲ 작년 2014 동물보호문화축제 현장의 건강진료 부스

▲ 2014년 동물보호문화축제에 반려동물 기업들의 홍보부스

▲ 2014 동물보호문화축제에 4500여명의 애견인들이 행사 참여

5월 31일에는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2015 동물보호문화축제"가 열릴 예정이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하고 대한수의사회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 한마당, 동물매너교실, 동물요가교실, 동물과 함께하는 레크레이션등의 참여마당과 무료 동물건강검진, 동물보호정책 홍보관, 동물학대 방지등 동물보호 캠페인 및 교육등의 홍보마당, 그리고 유기동물 입양캠페인 및 유기동물 입양자의 날행사, 반려동물 관련 용품 전시, 무료 반려동물 미용등의 나눔마당으로 구성되고 있다. 특히 동물보호법 취재와 농식품부의 동물보호정책 방향을 근거로 행사 슬로건 "함께해요, 동물보호"를 개회식에서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 국회의원, 동물보호단체장들과 함께 발표할 예정이다.

박태근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