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키오스크 전문 엔조이소프트 청년친화강소기업 3개부문 선정
등록일 : 2019-05-17 19:36 | 최종 승인 : 2019-05-17 19:36
유현정

[FAM TIMES(팸타임스)=유현정 기자] 키오스크 선불기로 각광 받는 엔조이소프트가 청년 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 되었다.

약 300백만개의 중소기업 중 청년 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되기 위해선 임금, 일 생활 균형, 고용 안정성 세가지 분야를 선정해 각 분야별 우수 강소기업을 선정한다.

올해 선정된 강소기업 14,127개 중에서 임금, 일생활균형, 고용안정이 우수하여 청년들이 근무할만한 중소기업으로 1,127개소가 선정되었고 이 중 세가지 분야 모두에 선정된 업체는 단 308개소뿐이다. (고용노동부 워크넷 발표자료)

키오스크 분야에 있어 여러 특허를 보유한 엔조이소프트는 2017년 벤처 기업과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 Biz)으로 선정된 이후 매년 성장하여 2018년 고용부 선정 강소기업을 거쳐 2019년 현재 임금, 일생활균형(워라밸), 고용안정 세 가지 분야를 석권한 청년 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이렇게 청년 친화 강소기업으로 청년들이 가고 싶은 중소기업이란 기대감 속에서 (주)엔조이소프트(대표이사 조승훈)는 키오스크의 진입 장벽을 낮추려는 후발 주자들로 인해 가격 경쟁에 휩싸이기도 하였지만 고유의 관리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독자적인 길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엔조이소프트의 현재 주력 상품으로는 pc방 관리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한 선불기 조이머신과 노래방 전용 키오스크인 케이머신이 제품 브랜드로써 각인되고 있다.

특히 수년간 pc방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출시된 노래방 전용 키오스크 케이머신은 매장 점주들의 편리성을 돕기 위한 개발에 더욱 힘쓰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점주가 기존 매장에 필수로 구비할 수 밖에 없던 지폐 교환기와 카드 사용시 카운터에서 처리해 주던 카드 단말기 사용에서 벗어나 고객이 직접 현금과 카드 사용을 처리하며 시간과 코인 역시 고객이 직접 선택 할 수 있게 하였다.

또한 기존 각 방마다 돌아다니며 코인기 정산을 하던 업무 역시 케이머신 선불기를 통해 수금과 정산을 동시에 할 수 있게 되어 점주들의 업무 효율을 향상시켰다.

그뿐만 아니라 급한 외부 업무로 인해 부득이하게 외출을 할 때에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각 방의 반주기들을 원격 제어로 처리할 수 있고 외부에서도 매출 상세 내역과 물품 재고를 확인하는 등 필수적이었던 매장 상주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 주었다.

노래방 매장의 효율과 점주들의 편의를 고려한 케이머신은 현재 렌탈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일반 노래방뿐만 아니라 특별히 노래방에서 코인 노래방으로 전환하려는 업주들과 기존 코인 노래방 점주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이렇게 무인 운영에 대한 관심이 확장됨에 따라 (주)엔조이소프트는 기대감과 청년 친화 강소 기업으로서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된다.

[팸타임스=유현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