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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음식] '시서스 다이어트' 시서스 효능·부작용과 '귀리우유 다이어트' 귀리 효능·부작용은
등록일 : 2019-05-03 13:00 | 최종 승인 : 2019-05-03 13:00
권보견
▲단기간 다이어트, 다이어트 음식(출처=ⓒGetty Images Bank)

[F.E TIMES(F.E 타임스)=권보견 기자] 봄맞이 단기간 다이어트가 열풍이다.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시간제한 다이어트 방법의 일종인 간헐적 다이어트가 인기고, 다이어트 음식으로는 시서스 다이어트와 귀리우유 다이어트가 화제다. 다이어트 식단과 다이어트 도시락이 따로 필요없는 '마시는 다이어트'이기 때문이다. 시서스 효눙과 부작용부터 귀료 효능과 귀리 부작용을 알아보자. 

▲SBS '좋은 아침' 캡처(출처=ⓒSBS '좋은 아침')

시서스 다이어트, 시서스 효능과 시서스 부작용은?

시서스는 열대 아시아 지방, 아프리카 아라비아 등지에서 자라는 다년생 식물로, 인도 고대의학 서적 아유르베다에 약용식물로 등재됐다. 
시서스 효능(시서스가루 효능)은 ▲렙틴 호르몬, 포만감 ▲리파아제와 아딕포넥틱, 지방흡수 방해 및 배출 ▲세로토닌(행복 호르몬), 에너지 소비 조절 등이 있으며, 시서스 부작용(시서스가루 부작용)으로는 알레르기 유발이 대표적이다. 임산부와 수유부, 밀과 우유 그리고 땅콩 성분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과 혈당강화제를 복용하는 사람은 시서스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다. 
시서스 먹는 법(시서스가루 먹는 법)은 ▲시서스 분말 및 시서스 가루 ▲시서스 추출물 ▲시서스 추출물을 알약 한 알에 담은 영양제 등이 있는데, 시서스 추출물 기준으로 시서스 하루 섭취량은 300mg이다. 

▲귀리우유(출처=ⓒGetty Images Bank)

귀리우유 다이어트(오트밀 다이어트), 귀리 효능과 귀리 부작용은?

귀리는 타임지가 선정한 '슈퍼푸드'이자 식품의약안전처가 인정한 '건강기능식품'이다. 귀리를 생소하게 생각하는 사람도 많은데, 오트밀(귀리+우유)을 떠올려도 무방하다.
귀리 효능(오트밀 효능)은 ▲베타글루칸, 콜레스테롤과 혈압 낮춰줌 ▲면역력 강화 ▲당뇨 개선 효과 등이 있으며, 이 밖의 귀리의 효능(볶은 귀리 효능과 귀리우유 효능)으로 동맥경화 및 고혈압 등 심혈관질환 예방 효과가 있다. 귀리 부작용(오트밀 부작용)은 복통과 설사 등이 있으며, 이밖의 귀리의 부작용(볶은 귀리 부작용)으로 신장결석과 같은 신장 이상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니 신장이 좋지 않은 사람은 귀리 복용을 지양하는 것이 좋다.
귀리 먹는 법은 ▲볶은 귀리가루를 활용한 귀리 우유 ▲귀리가루를 활용한 귀리 쉐이크 ▲귀리밥 등이 있으며, 귀리우유 먹는 법은 귀리를 찬물에 30분 이상 불린 뒤 중불에서 15분간 볶아준다->이후 볶은 귀리를 납작하게 2숟가락 넣고 우유 200ml에 섞어 마신다 등의 절차를 거치면 된다. 귀리 섭취량은 성인 기준 1일 20g 이내가 적절하며, 귀리 칼로리는 귀리 곤약즉석밥 기준으로 한 봉지당 105kcal다. 

[팸타임스=권보견 기자]

[F.E TIMES(F.E 타임스)=권보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