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간에 좋은 음식] 지방간 증상 ‘없다’! 지방간 치료에 좋은 모링가열매·모링가 효능과 부작용은?
2019-04-26 14:00:00
권보견
▲간에 좋은 음식, 지방간 증상 ‘없다’! 지방간 치료에 좋은 모링가열매·모링가 효능과 부작용은?(사진=ⒸGettyImagesBank)

[FAM TIMES(팸타임스)=권보견 기자] 최근 2~3년 사이 지방간 원인이 ‘음주’에서 ‘비만 및 당뇨’로 바뀌었다. 즉, 비알코올성 지방간 환자가 더 많아졌다. 지방간 환자 가운데 지방간에 좋은 약으로 사과식초 다이어트로 유명한 천연발효 사과식초를 많이 섭취하지만, 지방간 수치를 낮춰 지방간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한 ‘모링가’도 있다. 지방간 증상부터 간에 좋은 음식 ‘모링가’ 및 ‘모링가 열매’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자.

 

▲지방간 증상 ‘없어’, 종합건강검진 ‘중요’(사진=ⒸGettyImagesBank)

 

지방간 증상 ‘없어’, 종합건강검진 ‘중요’

지방간이 발생하면 겉으로 보이는 지방간 증상은 별다른 것이 없다. 대부분의 지방간 환자들은 지방간 증상이 아닌, 종합건강검진을 통해 지방간 판정을 받아 지방간 치료를 받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환자에 따라서 지방간 증상이 보일 수 있는데, 지방간 증상은 만성피로·오른쪽 윗배의 통증·전신에 걸쳐 느껴지는 권태감 등이 있다.

지방간 치료는 알코올성 지방간 치료의 경우 금주, 비알코올성 지방간 치료의 경우 체중과 혈중 지질농도 그리고 혈당 등을 조절해야 한다. 이와 더불어 지방간 운동도 병행해주는 것이 좋다.

 

▲‘지방간 치료’에 딱! 모링가 효능·모링가 부작용·모링가 먹는 방법(사진=ⒸGettyImagesBank)

 

‘지방간 치료’에 딱! 모링가 효능·모링가 부작용·모링가 먹는 방법

지방간 치료로 간에 좋은 음식 및 지방간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방법이다. 지방간에 좋은 음식으로 ‘모링가’가 제격인데, 모링가 효능 및 모링가 열매 효능과 모링가 부작용 모링가 먹는 방법 및 모링가 분말 먹는 법을 알아보자.

모링가의 정식 명칭은 모링가 올레이페라로, 일년에 약 5~10미터까지 자라날 수 있는 식물이다. 주로 남아시아와 서아프리카 및 동아프리카에서 재배되며, 열대지방의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민간 요법을 사용되고 있다.

모링가 잎 효능과 모링가 열매 효능 그리고 모링가가루 효능을 비롯한 모링가 효능은 ▲풍부한 영양소 ▲항산화 ▲혈당 조절, 당뇨 치료 ▲체중조절, 콜레스테롤 및 지방간 치료 ▲장내 유익균 증가 ▲혈압 조절 ▲염증 완화, 항박테리아 작용 ▲치매 치료 및 뇌 건강 ▲비소중독 치료, 중금속 중독 보호 ▲간 보호 등이 있다. 한편, 모링가 권장량을 넘어 모링가 과다 섭취 시 부작용으로 설사가 나타날 수 있다. 또한, 임신 및 수유 중이거나 혈당약을 복용 중인 경우에는 모링가 복용을 지양하는 것이 좋다.

모링가 먹는 방법(모링가 먹는 법)은 모링가 분말을 구입해 분말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보통이며, 모링가 분말 먹는 법은 모링가 차로 먹는 것이 효능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전해진다.

[팸타임스=권보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