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당뇨에 좋은 음식] 아보카도 오일·아보카도 효능 '대박', 먹는 법·보관법·칼로리? 아보카도요리도
등록일 : 2019-04-26 10:00 | 최종 승인 : 2019-04-26 10:00
권보견
▲아보카도(출처=ⓒGetty Images Bank)

[F.E TIMES(F.E 타임스)=권보견 기자] 최근 SBS '좋은 아침'에 아보카도 오일이 소개돼 화제다. 아보카도는 당뇨에 좋은 음식이자 단기간 다이어트 음식이기도 한데, 아보카도 부작용·아보카도 오일 부작용도 딱히 없어 인기다. 아보카도 효능·아보카도 오일 효능부터 아보카도 먹는 법·아보카도 오일 먹는 법, 아보카도 보관법, 아보카도 칼로리를 소개한다. 이어 아보카도 요리도 모아봤으니 참고하면 좋다. 

▲아보카도(출처=ⓒGetty Images Bank)

아보카도 효능·아보카도 오일 효능 

아보카도는 '숲 속의 버터' 또는 '버터 후르츠'라고 불릴 만큼, 아보카도 효능과 아보카도 오일 효능이 뛰어나다. 아보카도는 8가지의 아미노산, 11가지의 미네랄, 22가지의 비타민, 불포화 지방산, 식이섬유 등을 함유한 슈퍼푸드다. 최근에는 아보카도의 영양분을 쏙쏙 담아낸 아보카도 오일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아보카도 효능과 아보카도 오일 효능은 혈관 건강·다이어트 효과·혈압 조절·피부미용 및 노화방지·눈 건강 등이 있는데, 특히 당뇨에 좋은 음식이자 단기간 다이어트 음식으로 유명하다.

▲아보카도(출처=ⓒGetty Images Bank)

아보카도 먹는 법·아보카도 보관법

아보카도 먹는 법과 아보카도 오일 먹는 법 대해 궁금해하는 사람이 많다. 
아보카도 먹는 법은 아보카도 샌드위치·아보카도 명란 비빔밥·아보카도 샐러드 등 아보카도 요리로 해 먹는 것이 보통이고, 아보카와 우유 그리고 꿀을 같이 갈아마셔도 좋다. 또한, 과카몰리를 만들어 먹을 수도 있다. 이어 아보카도 오일 먹는 법은 튀김요리·스무디·샐러드 드레싱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아보카도 보관법은 덜 익은 아보카도 보관법의 경우 쌀과 사과와 함께 밀폐용기에 담아 실온에 보관하면 되고, 잘 익은 아보카도 보관법의 경우 신문지로 잘 감ᄊᆞᆫ 뒤에 지퍼백에 담아 냉장보관하면 된다.
한편, 아보카도 잘 고르는 법은 진한 녹색 혹은 갈색빛(진보랏빛)을 띄는 아보카도를 고르면 된다. 아보카도 손질법은 아보카도 가운데 탁구공 크기의 씨를 중심으로 360도 회전하듯이 칼집을 내어 가로로 자르면 된다. 

▲아보카도(출처=ⓒGetty Images Bank)

아보카도 칼로리·아보카도 요리 

아보카도 칼로리와 아보카도 요리 만들기에 대한 관심도 높다. 
아보카도 칼로리는 100g에 187Kcal 정도다. 아보카도 요리로는 아보카도 샌드위치와 아보카드 명란비빔밥(아보카도 명란덮밥)이 대표적인데, 아보칻 샌드위치 만들기와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만들기 레시피를 소개한다. 

▲아보카도 샌드위치 만들기
아보카도 샌드위치 재료: 잡곡 빵 2장, 아보카도 스프레드 80G, 모짜렐라 치즈 50G, 토마토 30G, 바질 약간, 발사믹 소스, 레몬 1개
아보카도 스프레드 재료: 냉동 아보카도, 레몬주스, 소금, 후추

1. 아보카도 스프레드를 만들기 위해, 냉동 아보카도를 살짝 녹여준다.
2. 믹싱볼에 아보카도 과육을 넣고 잘게 으깨준다.
3. 잘 으깬 후, 레몬주스를 넣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여 아보카도 스프레드를 완성한다.
4. 잡곡 빵에 아보카도 스프레드를 골고루 발라준다
5. 골고루 펴 바른 아보카도 스프레드 위에 토마토 슬라이스와 모짜렐라 치즈를 올려준다
6. 바질 잎을 뿌려주고, 발사믹 소스를 뿌리면 완성된다.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만들기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재료: 아보카도, 밥, 김치, 미나리, 명란젓, 달걀프라이, 검은깨, 참깨

1. 아보카도를 가운데만 칼을 넣어 한 바퀴 돌려주고 손으로 비틀어 반으로 나눈다.
2. 아보카도 씨는 칼로 찍어서 빼내고 껍질 안쪽으로 손을 넣어서 껍질을 벗겨 낸다.
3. 아보카도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고 밥에 송송 썬 김치와 미나리, 명란젓을 올린다.
4. 달걀프라이와 검은깨, 참기름을 올려주고 아보카도를 으깨듯이 비벼주면 아보카도 요리인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완성된다.

[팸타임스=권보견 기자]

[F.E TIMES(F.E 타임스)=권보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