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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기간 다이어트] 간헐적 단식방법vs시간제한 다이어트, FMD 식단vsGI 지수 낮은 음식 전격 비교!
2019-04-24 13:00:00
권보견
▲[단기간 다이어트] 간헐적 단식방법vs시간제한 다이어트, FMD 식단vsGI 지수 낮은 음식 전격 비교!(사진=ⒸGettyImagesBank)

[FAM TIMES(팸타임스)=권보견 기자] 겨울이 끝나고, 봄철로 들어서면서 단기간 다이어트를 계획하는 사람이 많다. 2주 단기간 다이어트부터 단기간 하체 다이어트까지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를 위해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을 찾는 사람들을 위해 단기간 다이어트 후기를 통해 알아본 단기간 다이어트 추천 리스트를 소개한다. 다이어트 식단과 다이어트 도시락이 따로 필요 없는 간헐적 단식방법과 시간제한 다이어트와 다이어트 보조제 순위와 다이어트 보조제 추천이 필요 없는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인 FMD 식단과 GI 지수 낮은 음식이 그 주인공이다.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과 다이어트 식단을 알아보자.

 

▲간헐적 단식방법 vs 시간제한 다이어트(사진=ⒸGettyImagesBank)

간헐적 단식방법 vs 시간제한 다이어트

최근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으로 ‘간헐적 단식방법’과 ‘시간제한 다이어트’가 뜨고 있다. 간헐적 단식방법과 시간제한 다이어트는 다이어트 식단과 다이어트 도시락을 비롯한 다이어트 음식이 따로 필요 없다는 점에서 비슷하지만, 음식 섭취 시간에 있어 차이점이 있다. 간헐적 다이어트와 시간제한 다이어트를 비교해보자.

간헐적 단식은 일정한 시간과 간격을 두고, 공복과 식사를 반복하는 것이다. 간헐적 단식을 활용한 간헐적 다이어트의 간헐적 단식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 간헐적 단식 16:8(1일 1식)과 간헐적 단식 5:2(2일 단식)가 있다. 간헐적 다이어트가 인기를 얻으면서, 간헐적 단식 후기로 간헐적 단식 문제점과 간헐적 단식 부작용으로 ‘간헐적 폭식’과 ‘요요현상’ 등이 언급되고 있다. 간헐적 단식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올바른 간헐적 단식방법을 지키는 것이 중요한데, ▲간헐적 단식시간, 아침형 간헐적 단식 ▲간헐적 단식기간, 장기화로 잡을 것 ▲간헐적 단식식단, 공복 시간에 간헐적 단식 물은 마시되 당이 든 간헐적 단식 커피는 피할 것 등이 있다.

시간제한 다이어트는 평소에 먹던 음식을 그대로 먹되, 특정 시간대 내에서 먹는 것이다. 시간제한 다이어트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음식 섭취 시간은 오전 7시~오후 7시인데, 인간의 생체 리듬에 따라가기 위해서다. 시간제한 다이어트 방법은 음식 섭취 시간을 지키는 것 외에 따로 없지만, 술은 피하는 것이 좋다.

 

▲FMD 식단 vs GI 지수 낮은 음식(사진=ⒸGettyImagesBank)

FMD 식단 vs GI 지수 낮은 음식

최근 다이어트 식단과 다이어트 음식으로 ‘FMD 식단’과 ‘GI 지수 낮은 음식’이 뜨고 있다. FMD 식단과 GI 지수 낮은 음식 모두 간헐적 단식 식단으로 효과적이라고 평가받는데, FMD 식단과 GI 지수 낮은 음식을 비교해보자.

MD 식단은 단식 모방 식단인데, 5일 동안 정해진 양과 칼로리만 섭취하는 FMD 다이어트 방법을 뜻한다. FMD 식단 후기 중 단식 효과가 좋은 FMD 다이어트 식단 및 FMD 식단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FMD 식단 1일 차, 샐러드와 고구마 ▲FMD 식단 2일 차, 두부된장양념 야채비빔밥과 샐러드 ▲FMD 식단 3일 차, 깻잎김말이 꼬마김밥과 샐러드 ▲FMD 식단 4일 차, 카레야채 볶음밥과 샐러드 ▲FMD 식단 5일 차, 무말랭이 영양야채밥과 샐러드 등이다. 한편, 디톡스 식단이라 불리는 FMD 공복 쉐이크 등도 인기니 참고하는 것이 좋다.

GI 지수 낮은 음식의 핵심인 GI 지수는 먹은 음식물이 체내에서 소화돼 혈액 내 포도당으로 변화되기까지의 시간을 수치로 나타낸 값을 뜻한다. GI 지수 낮은 음식은 당지수 낮은 음식인데, GI 지수 낮은 음식이 칼로리 낮은 음식 및 칼로리 적은 음식은 아니다. 따라서 GI 지수 다이어트를 계획한다면, GI 지수표를 참고해 GI 지수 낮은 음식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GI 지수 낮은 음식은 GI 지수가 55 미만인 음식인데, ▲사과 GI 지수, 40 ▲오렌지 GI 지수, 42 ▲끓인 당근 GI 지수, 39~43 ▲야채 스프 GI 지수, 48~53 ▲우유 GI 지수, 39 ▲두유 GI 지수, 40 ▲요거트 GI 지수, 43 ▲병아리콩 GI 지수, 28~37 ▲강낭콩 GI 지수, 24~28 ▲렌틸콩 GI 지수, 32~37 ▲다크초콜릿 GI 지수, 40~43 등이 있다.

[팸타임스=권보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