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이번주 주말 날씨 ‘온화’, 서울 가볼만한 곳? 따릉이 이용방법->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시간은?
2019-06-12 09:00:04
권보견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출처=ⓒGetty Images Bank)

[FAM TIMES(팸타임스)=권보견 기자] 이번주 주말 날씨가 온화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주말 가볼 만한 곳 또는 주말나들이를 고민하는 사람이 많다. 이에 서울 가볼 만한 곳으로 여의도 밤도깨비 야시장 또는 한강 밤도깨비 야시장 또는 반포 밤도깨비 야시장을 비롯한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을 추천하며,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에 방문할 때 참고하면 좋을 따릉이 이용방법을 소개한다. 위치별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시간도 정리했으니 확인 후 방문하면 좋다. 

▲설명(출처=ⓒGetty Images Bank)

서울 가볼 만한 곳?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주말 가볼 만한 곳 또는 주말 나들이를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서울 가볼 만한 곳으로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을 추천한다.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은 지난 4월 5일~오는 10월 27일까지 열리는데,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위치는 여의도 밤도깨비 야시장 ▲한강 밤도깨비 야시장(반포 밤도깨비 야시장) ▲DDP 밤도깨비 야시장 ▲청계천 밤도깨비 야시장 등이 있다.
2019 밤도깨비 야시장과 2019 여의도 밤도깨비 야시장을 비롯한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시간은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위치별로 다르다. 위치별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시간은 ▲여의도 밤도깨비 야시장 시간, 금/토 18시~23시 ▲한강 밤도깨비 야시장(반포 밤도깨비 야시장) 시간, 금/토 18시~23시 ▲청계천 밤도깨비 야시장 시간, 토 17시~22시/일 16시~21시 등이니 방문 전 확인하는 것이 좋다. 
한편, 이 외 전국 국내 야시장으로 ▲공주밤마실 야시장 ▲오색시장 야시장 ▲백마강 달밤시장 ▲전주 남부시장 야시장 등이 있으니 주말 나들이 및 주말 가볼 만한 곳에 참고하면 좋다. 

▲따릉이(출처=ⓒGetty Images Bank)

따릉이 이용방법 TIP

주말 나들이로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에 방문할 계획이라면, 따릉이 이용방법을 확인 후 따릉이를 이용하는 것도 좋다. 
서울시 따릉이 이용방법이 간편해졌는데, 서울시 따릉이 이용방법은 휴대전화로 전송된 인증번호만 입력하면 된다. 기존 서울시 따릉이 이용방법은 회원가입 후 여러 단계를 거쳐 정보를 입력하고, 본인인증을 거쳐야 했지만, 지난해 3월 서울시가 서울시 따릉이 회원가입, 따릉이 대여, 따릉이 결제, 따릉이 반납 등 서울시 따릉이 이용방법을 개선하면서, 별도 본인인증을 거치지 않아도 된다.
좀 더 구체적인 서울시 따릉이 이용방법은 다음과 같다. ▲따릉이 대여소 단말기에서 ‘이용권 구매’ 버튼을 누른 후, 1시간제 또는 2시간제 등 이용권을 선택하고 결제한다 ▲핸드폰 소액결제 시 대여번호가 문자로 발송된다 ▲신용카드 결제 시 휴대번호를 추가 등록하면 문자가 전송된다 ▲8자리의 대여번호를 입력한다 ▲10초 이내에 단말기 오른쪽의 연결잠금장치를 분리하면 된다 등의 절차를 거치면 된다. 이어 서울시 따릉이 이용방법으로 따릉이 반납방법은 ▲빈 거치대에 자전거를 거치한다 ▲거치대 연결잠금장치를 단말기 우측 홈에 삽입하면 된다 등의 절차를 거치면 된다.
따릉이 가격은 다음과 같다. ▲따릉이 비회원 이용자, 1일권 이용 시 1천 원 ▲따릉이 정기권 이용자, 1주일 3천 원·1개월 5천 원·6개월 1만5천 원·1년 3만 원 등이다. 단, 따릉이 가격은 모두 1시간 기준으로 산정됐다. 

[팸타임스=권보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