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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헐적 다이어트 성공? 간헐적 단식방법 ‘시간’+간헐적 단식식단 ‘GI 지수 낮은 음식’ 주목하자!
2019-06-10 09:00:03
권보견
▲간헐적 다이어트 성공? 간헐적 단식방법 ‘시간’+간헐적 단식식단 ‘GI 지수 낮은 음식’ 주목하자!(사진=ⒸGettyImagesBank)

[FAM TIMES(팸타임스)=권보견 기자]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으로 간헐적 다이어트가 인기다. 간헐적 다이어트는 SBS ‘끼니의 반란’에 처음 소개된 이후 SBS ‘미운우리새끼’에서 홍선영 다이어트로 전해지면서 연예인 다이어트로 이목을 끌고 있다. 간헐적 단식방법은 시간제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간헐적 단식 16:8과 간헐적 단식 5:2 방법이 있다. 간헐적 다이어트가 화제가 되면서, 간헐적 단식방법이 유방암 초기증상을 완화 시켜주면서 유방암 생존율을 높여준다는 연구결과까지 발표됐다. 그러나 간헐적 다이어트가 다이어트 음식 및 다이어트 도시락 등 다이어트 식단 없는 쉬운 다이어트 방법으로 떠오르자, 간헐적 단식 후기로 간헐적 단식 부작용과 간헐적 단식 문제점이 들려오고 있다. 이에 간헐적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간헐적 단식방법으로 간헐적 단식 시간과 간헐적 단식식단으로 GI 지수 낮은 음식을 소개한다.

 

▲ 간헐적 단식방법, 간헐적 단식시간 노리자!(사진=ⒸGettyImagesBank)

간헐적 단식방법, 간헐적 단식시간 노리자!

간헐적 단식방법으로 ‘간헐적 단식 16:8’이 대표적이다. 간헐적 단식 16:8 방법은 하루 24시간 중 16시간은 공복 시간·나머지 8시간에는 음식 섭취를 하는 시간제한 다이어트 방법이다. 이외 간헐적 단식방법으로 간헐적 단식 5:2 방법이 있다. 이처럼 간헐적 단식방법으로 간헐적 다이어트를 성공하기 위해서는 간헐적 단식시간을 노리는 것이 좋은데, 간헐적 단식 황금시간대는 아침형 간헐적 단식이다.

간헐적 단식방법은 아침형 간헐적 단식과 저녁형 간헐적 단식으로 나눠지는데, SBS ‘끼니의 반란’의 실험 결과에 의하면, 아침형 간헐적 단식이 간헐적 다이어트 효과가 높은 것으로 전해진다. 아침형 간헐적 단식의 간헐적 단식 시간은 오전 7시~오후 3시까지 식사를 하고, 오후 3시~오후 11시까지는 공복 시간을 갖는 것이다.

 

▲간헐적 단식식단, GI 지수 낮은 음식 주목하자!(사진=ⒸGettyImagesBank)

간헐적 단식식단, GI 지수 낮은 음식 주목하자!

간헐적 단식방법으로 간헐적 다이어트를 할 때, 대표적인 간헐적 단식식단은 ‘FMD 식단’이다. 그러나 FMD 식단 외 간헐적 단식식단으로 활용하면 좋은 다이어트 음식 및 다이어트 식단이 있는데, 바로 GI 지수 낮은 음식이다.

GI 지수란, 음식 섭취 후 혈당이 상승하는 속도를 수치로 나타낸 값이다. GI 지수표는 탄수화물을 함유한 식품의 등급 시스템으로 얼마나 빠른시간 섭취한 음식이 혈당에 미치는지를 나타낸 지표인데, 당뇨병 환자의 식단을 위해 고안됐다, GI 지수표에 의한 GI 지수 낮은 음식은 칼로리 계산 및 섭취량의 제한에 중점을 둔 것이 아닌, 혈당지수에 신경을 쓰는 식이요법인데, 이에 GI 지수 낮은 음식은 간헐적 단식식단으로 좋은 단기간 다이어트 음식이자 당뇨에 좋은 음식이다. GI 지수 다이어트를 위한 GI 지수 낮은 음식은 ▲채소류 ▲유제품 ▲해조류 ▲과일류 ▲견과류 등이 있고, 육류 중에서는 ▲닭고기 ▲오리고기 ▲양고기 등이 GI 지수가 낮은 음식에 속한다. 한편, GI 지수표에 따르면 GI 지수 높은 음식은 ▲치킨 ▲도넛 ▲감자튀김 ▲케이크 ▲빵 ▲흰쌀밥 ▲밀가루 음식 ▲면요리 등인데. 탄수화물 음식이 대체로 GI 지수가 높은 음식에 해당한다.

 

▲간헐적 단식 부작용 ‘간헐적 폭식’과 ‘요요현상’ 없애려면?(사진=ⒸGettyImagesBank)

간헐적 단식 부작용 ‘간헐적 폭식’과 ‘요요현상’ 없애려면?

간헐적 단식 후기로 간헐적 단식 부작용 및 간헐적 단식 문제점으로 가장 많이 언급되는 것이 ‘간헐적 폭식’과 ‘요요현상’이다. 간헐적 단식 부작용과 간헐적 단식 문제점을 위한 방법을 알아보자.

간헐적 단식 부작용과 간헐적 단식 문제점을 줄이기 위한 방법은 다음과 같다. ▲간헐적 다이어트 중 12시간 이상의 공복은 저녁을 일찍 먹는 습관으로 아침까지의 공복 기간을 즐기기 ▲7시간 깊은 숙면 취하기 ▲12시간 이상의 긴 공복보다 식사할 때 배꼽시계 확인하기 등이 있다.

[팸타임스=권보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