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핸드폰 싸게 사는 법, 선택약정 25% vs 공시지원금 vs 자급제폰! 에어팟 싸게 사는 법은 뭐지?
등록일 : 2019-04-17 14:00 | 최종 승인 : 2019-04-17 14:00
권보견
▲(사진=ⒸGettyImagesBank)

[F.E TIMES(F.E 타임스)=권보견 기자] 최근, 갤럭시 폴드부터 갤럭시 s10, 갤럭시 s10 5g 등의 출시일과 가격(출고가), 사전예약 등의 키워드가 화제가 되면서 핸드폰 싸게 사는 법, 휴대폰 싸게 사는 법, 스마트폰 싸게 사는 법에 대해 궁금해하는 사람이 많다. 이와 더불어 에어팟 2세대 출시일 및 에어팟 2세대 한국 출시일부터 에어팟 2세대 가격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면서, 에어팟 싸게 사는 법에도 이목이 쏠렸다. 이에 핸드폰 싸게 사는 법으로 ▲선택약정 25% ▲공시지원금 ▲자급제폰 등을 전격 비교해봤으며, 이어 에어팟 싸게 사는 법도 소개한다.

 

▲핸드폰 싸게 사는 법, 자급제폰(사진=ⓒ픽사베이)

핸드폰 싸게 사는 법, 자급제폰

핸드폰 싸게 사는 법으로 '자급제폰'이 확산되자, 갤럭시S9 자급제폰과 갤럭시노트9 자급제폰 그리고 갤럭시S10 자급제폰이 인기를 끌고 있다. 단말기 자급제는 사용자가 대형 할인마트나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스스로 단말기를 구입한 후, 원하는 통신사와 요금제를 선택하는 방법으로, 휴대폰 싸게 사는 법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

자급제폰과 통신사 폰의 선택약정 25% 및 공시지원금을 비교해봤을 때, 뭐가 더 효율적이라고 판단하기는 어렵다. 단, 자급제폰은 요금제를 변경할 때나 휴대폰을 신제품으로 바꿀 때 위약금을 물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고, 올해부터 통신사 3사 공동으로 출시되는 모든 휴대폰이 자급제폰으로도 판매될 뿐만 아니라 10만 원대의 자급제폰도 출시될 예정이다.

 

▲핸드폰 싸게 사는 법, 공시지원금(사진=ⒸGettyImagesBank)

핸드폰 싸게 사는 법, 공시지원금

핸드폰 싸게 사는 법으로 선택약정 25%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다. 선택약정 25%는 2년간 통신사를 유지하면, 핸드폰 요금제 할인을 받는 선택약정 할인방법이다. 단, 선택약정 25%는 2년 안에 통신사를 변경하면, 선택약정 위약금을 물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으니 참고하는 것이 좋다.

skt 선택약정(skt 약정할인/skt 요금할인)과 kt 요금할인 재약정(kt 약정할인) 등 선택약정 할인을 받을 때, 선택약정 기기변경에 대해 궁금해하는 사람이 많은데, skt와 lg u+의 경우, 선택약정 기기변경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는다. 단, kt는 선택약정 기기변경 시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으니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핸드폰 싸게 사는 법, 공시지원금(사진=ⒸGettyImagesBank)

핸드폰 싸게 사는 법, 공시지원금

핸드폰 싸게 사는 법으로 공시지원금을 활용할 수도 있다. 핸드폰 공시지원금은 핸드폰 가격을 할인받는 방법으로, 저가 단말기의 경우 공시지원금을 많이 받을 수 있기에 출시한 지 오래된 핸드폰의 경우 휴대폰 싸게 사는 법으로 공시지원금을 이용하는 사람이 많다. kt 공시지원금 및 skt 공시지원금 등 공시지원금은 선택약정할인을 받은 후 대리점에서 지급하는 인센트브 형태로 15% 공시지원금까지는 합법이다, 한편, 공시지원금 조회로 미리 확인한 후 휴대폰을 구입하는 것도 좋다.

 

▲에어팟 싸게 사는 법, 일본 에어팟 2 가격 (사진=ⓒ픽사베이)

에어팟 싸게 사는 법, 일본 에어팟 2 가격

에어팟 1세대에 이어 에어팟 2세대 출시일로 에어팟 2세대 한국 출시일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자, 에어팟 2 가격과 에어팟 싸게 사는 법 그리고 에어팟 최저가 등이 연일 화제다.

에어팟 싸게 사는 법으로 떠오르는 방법은 '일본 에어팟 2 가격'인데, 에어팟 가격이 나라마다 다르기 때문이다.

[팸타임스=권지은 기자]

[F.E TIMES(F.E 타임스)=권보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