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푸드
오메가3 풍부한 '크릴오일', 당뇨 예방에 효능있지만 '이 사람'은 주의해야!‥ 크릴오일의 효능과 부작용은?
2019-03-12 13:04:49
김순용

▲바쁜 일상 속 몸을 챙기는 현대인들이 늘어나면서 인기 건강식품인 크릴오일에 대한 관심이 계속되고 있다.(사진출처=ⓒ SBS 좋은아침 네이버TV 방송캡쳐)

최근 '크릴오일'이 오메가 3가 풍부한 건강 식품으로 꼽히면서 사람들에게 다시 주목 받고 있다. 그 이유는 크릴오일이 몸 속에 중금속이 축적되지 않는 깨끗한 건강식품으로 꼽히기 때문이다. 다만, 이렇게 좋은 효능을 지녔다 하더라도 본인의 체질과 맞는지 살펴보지 않고 무조건 먹을 경우엔 여러가지 부작용이 유발할 수 있다. 놀라운 이에 크릴오일의 효능은 무엇인지 자세히 살펴보면서 부작용 및 섭취방법까지 꼼꼼히 알아보자.


크릴오일, 효능은?


최근 많은 사람들의 인기 건강식품으로 꼽히는 '크릴오일'은 보통 크릴새우라고 불리지만 이는 잘못된 것으로 새우의 한 종류가 아니다. 생김새는 새우와 비슷할지 몰라도 새우와 온전히 다른 갑각류다. 남극새우라고 불리는 크릴은 남극해의 청정한 환경과 먹이사슬 중 맨 아래쪽에 있기 때문에 중금속 및 여러 환경 호르몬 등을 우려하지 않아도 된다. 이러한 크릴오일은 오메가3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몸 속의 혈당 수치를 조절해주어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게다가, 다른 오일과는 달리 인지질의 형태로 구성되어 있어 물과 잘 섞이는 놀라운 특징을 지녔다. 이 특징은 체내로 흡수되는 것이 무엇보다 빠르다는 것을 말한다. 이 밖에도 크릴오일에 함유된 베타아밀로이드 성분 및 아스타잔틴 항산화 성분이 뇌세포 재생을 활발하게 해 치매와 노화 예방에 큰 도움을 준다.


크릴오일 섭취방법


대부분의 사람들은 크릴오일을 주로 영양제 형태로 먹고 있다. 따라서 이때 주목해야 할 것은 영양제에 들어있는 크릴오일의 양이다. 크릴오일의 다양한 효능만 믿고 적정량보다 많은 양을 섭취할 경우 다양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크릴오일의 하루 섭취 권장량은 2,000mg 내외이므로 섭취 전 이를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크릴오일'에는 어떤 부작용이?


크릴오일이 몸에 맞는 사람이 있는 반면 크릴오일의 다양한 성분이 몸에 맞지 않는 사람도 존재하기 마련이다. 이는 바로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다. 크릴오일은 갑각류인 크릴에서 얻어낸 오일이기에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다면 크릴오일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게다가 크릴오일의 하루 권장 섭취량을 넘어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면 설사, 구토, 복통, 메스꺼움 등의 증상을 일으킬 수 있으니 과다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팸타임스=김순용 기자]

Best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