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노화세포 막아주는 '모링가' 효능 다양하게 섭취 가능해.. 부작용도 있을 수 있어 '증상'은?

   고이랑 기자   2019-03-12 11:16


▲모링가는 우리 몸에 좋은 다양한 성분을 가지고 있는 염증에 좋은 음식이다 (사진=ⒸGettyImagesBank)

몸 속 독소를 배출해주는 디톡스 작용으로 관심을 끌고 있는 모링가는 꾸준히 큰 사랑을 받아 효능, 부작용, 먹는 법 등 모링가의 모든 것이 화제다.


세계에서 10대 슈퍼푸드로 유명한 모링가는 몸에 좋은 미네랄, 폴리페놀, 셀레늄 등 함유하고 있어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모링가잎 속 풍부한 엽록소가 항산화 성분을 통해 체내 독소를 배출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단기간에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더불어 모링가는 풍부한 폴리페놀로 인하여 활성산소를 억제시키며 세포 노화를 막아준다.


모링가 속 비타민A, 아연, 아미노산, 비타민E가 건강한 모발울 만들어 준다. 이외에도 모링가는 염증에 좋은 음식이며, 쿼세틴 성분은 염증을 제거해주는 역할로 양배추보다 60배 이상 더 높으며, 철분과 칼슘도 멸치, 우유보다 높다.


모링가 가루, 모링가환 등 다양한 모링가 먹는방법으로 모링가에 좋은 효능을 얻을 수 있다. 더불어 모링가를 넣은 시금치 나물과 모링가를 첨가한 셰이크, 모링가를 넣은 달걀찜까지 여러방법으로 모링가 먹는법이 천기누설에서 알려졌다.

모링가 열매, 잎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섭취를 많이하면 부작용의 위험이 있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모링가 부작용으로 설사증상이나 복통, 구토 등이 나타날 수 있다. 하여 빈 속에 모링가잎을 섭취하기 보다는 포만감이 있는 상태에서 채우고 섭취하는 편이 좋다.

[팸타임스=고이랑 기자]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