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김신영 다이어트... 34kg 감량 비법은?
2019-06-04 09:00:03
윤정현
개그우먼 김신영이 17일 방송된 SBS ‘미운우리새끼’에​ 출연해 자신의 다이어트 방법을 공개했다. “과거 몸이 너무 안 좋아 피를 뽑으면 지방이 하얗게 뜰 정도였다”며 “10년 뒤에는 내가 없을 수 있다는 의사의 말에 충격을 받았다”라고 말하며 자신의 체중 감량의 계기에 대해 설명했다. “78kg에서 44kg까지 총 34kg을 감량했다”며 아몬드 20개, 두유 1개, 사과 반쪽 식단을 공개했다. 대표적인 건강 견과류인 아몬드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아몬드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사진=ⓒGetty Images Bank)

아몬드는 단백질과 식이섬유, 불포화지방산 등이 풍부해 포만감을 주고 식사량 조절에도 실질적인 효과가 있다. 꾸준히 섭취할 경우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식사 전 규칙적으로 아몬드를 섭취할 경우 체지방 감소에 큰 도움이 되는 연구 결과도 있다. 아몬드 한줌(30g, 약 23알)에는 한국인 비타민E 일일섭취권장량의 67%에 해당하는 영양소가 들어 있어 건강 간식으로 권장된다. 특히 아몬드의 비타민E는 천연 알파-토코페롤 형태로 건강보조식품에 함유된 합성형태보다 체내흡수율이 2배 정도 높은 것이 특징이다. 일상생활 속에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아몬드 한 줌 섭취로 겨울철 건강과 체중관리를 챙겨보는 건 어떨까.

[FAM TIMES(팸타임스)=윤정현 기자] [팸타임스=윤정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