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저녁 메뉴 추천] 해장에 좋은 음식, 백종원 해장국 ‘김치콩나물국’과 ‘콩나물라면’ 황금레시피
2019-06-11 09:00:04
권보견
▲tvN '집밥백선생' 캡처(출처=ⓒtvN '집밥백선생)

[FAM TIMES(팸타임스)=권보견 기자] 현대인이라면 특별한 까닭이 없는 한 누구나 음주를 해봤을 것이다. 그러나 자신의 주량을 넘는 술을 마시게 되었다면, 다음날 학업은 물론 업무에도 지장이 있을 정도로 몸의 컨디션이 좋지 않아지게 된다. 해장에 좋은 음식 또는 해장하기 좋은 음식으로 해장국과 해장라면을 찾는 사람들을 위해 백종원 해장국 ‘김치콩나물’과 백종원 해장라면 ‘콩나물라면’ 황금레시피를 소개한다.

▲해장국(출처=ⓒGetty Images Bank)

백종원 해장국 ‘김치콩나물국’ 황금레시피

재료 : 콩나물(150g), 김치(200g), 두부(100g), 대파(약간)

밑국물 재료 : 물(5컵), 멸치(10마리), 다시마(2장)

양념 재료 : 국간장(약간), 김칫국물(3T), 다진 마늘(1t)

1. 대파(약간)는 어슷 썰고 두부(100g)는 채 썬다.

2. 김치(200g)는 한입 크기로 썬다.

3. 멸치(10마리)는 내장을 제거한다.

4. 물(5컵)에 멸치(10마리), 다시마(2장)를 넣고 끓인 뒤 물이 끓어오르면 다시마를 건져내고 10분 정도 더 끓여 밑국물을 만든다.

5. 밑국물은 멸치를 건져내고 콩나물(150g), 김치, 김칫국물(3T)을 넣고 끓인다.

팁) 콩나물 비린내가 날아가도록 뚜껑을 열고 끓여주세요.

팁) 김치가 투명해지고 콩나물이 익도록 5분 정도 끓여주면 적당해요.

6. 국물이 끓어오르면 국간장(약간), 다진 마늘(1t), 두부, 대파를 넣어 끓인다.

▲라면(출처=ⓒGetty Images Bank)

백종원 해장라면 ‘콩나물라면’ 황금레시피

해장에 좋은 음식으로 백종원 해장라면을 먹는 것도 도움이 된다. 북어대가리 육수와 라면수프를 넣은 물을 끓이고 면과 콩나물, 간 마늘을 넣어준다. 취향에 따라 오징어나 계란, 파도 함께 넣어주고 끓이면 간단하게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으로 백종원 해장라면을 먹을 수 있다. 얼큰한 국물에 통통한 라면의 면발은 물론 해장에 좋은 콩나물이 들어있어 숙취 해소를 빠르게 할 수 있다.

▲꿀(출처=ⓒGetty Images Bank)

숙취 해소에 좋은 과일과 음식은?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으로 '꿀'을 들 수 있다. 술을 마신 다음 날에는 혈당이 떨어지기 때문에 식은땀이 나거나 구토를 하고, 어지러움을 느끼고 정신이 없는 증상을 경험하게 될 수 있다. 이때 숙취 물에 꿀을 태운 꿀물을 마시거나, 혹은 꿀을 한 스푼 입안에 넣어 삼키는 것도 도움이 된다.

음주를 하기 전에 숙취 해소법을 하고 싶다면 초코나 초콜렛을 섭취해보는 것도 좋다. 위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초콜렛에 알코올을 분해하는 성분이 들어있어 숙취를 덜 느낄 수 있다. 그 밖에도 숙취해소에 좋은 과일으로 토마토를 들 수 있다.

[팸타임스=권보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