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건강
목디스크 초기증상 가벼운 운동으로 예방하고 치료하는 방법 '여기'에
2019-06-12 09:00:04
윤주현

[FAM TIMES(팸타임스)=윤주현 기자] 목은 거북목 증후군이라고 불리는 일자목 현상이 일어날 수 있고 중요한 기관들이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 신체 부위로써 목뼈와 여러 근육 등 결합조직이 여러 중요한 기관을 둘러싸고 있다. 목에 위치한 중요기관은 식도, 후두, 갑상샘 등이 있기에 건강 문제와 직결된 아주 중요한 부위이다. 최근 목이 아파 목디스크를 의심하거나 목디스크 판정을 받았다면 목디스크 증상과 운동방법으로 치료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자.

목디스크 초기증상

목디스크 증상으로는 뒷목이 뻣뻣하고 등이 쑤시는 등 결린 통증을 느낀다. 팔까지 저림 현상과 통증이 발생한다. 신경이 눌리는 정도에 따라 팔이나 손에 힘이 떨어지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목디스크 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다. 또한 두통도 목디스크에 의한 것인데 업무 중 두통이 오면서 목 뒤가 뻣뻣하거나 등까지 통증이 생긴다면 목디스크 증상을 의심해봐야 한다.

목디스크 운동으로 하는 치료방법

첫번째 목디스크 운동 방법이다.

1.양손으로 목 뒤를 부드럽게 감싼다.

2.두 손으로 목덜미를 지탱한 상태에서 고개를 숙여 턱을 최대한 가슴쪽으로 당긴다.

3.마음속으로 천천히 숫자를 5까지 세며 자세를 유지하고 다시 고개를 들고 정면을 바라보는 것을 1세트 기준 5회에서 10회 반복한다.

두번째 목디스크 운동 방법이다.

1.허리를 곧게 펴고 양쪽 어깨에 힘을 빼고 편한 자세로 선다.

2.어깨를 으쓱거리듯이 양쪽 어깨를 위로 들어올리면서 마음속으로 숫자를 5까지 천천히 센다.

3.호흡을 내뱉으며 어깨 힘을 빼고 아래로 툭 떨어뜨린다. 1세트 기준 5회에서 10회 반복한다.

▲목 아플 때 좋은 대추청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자 (사진=ⓒGetty Images Bank)

목 아플 때 좋은 차 '대추차' 대추청 만드는 법

재료는 △대추 500g △소다 △물1리터다.

1.소다를 푼 물에 대투를 담가놨다가 솔로 하나하나 부드럽게 깨끗이 씻어준다.

2.이물질을 제거해주고 압력솥에 씻은 대추와 물1리터를 넣고 센 불에 끓인다.

3.김이 나기 시작하면 중약불로 줄여 20분 정도 달인다.

4.체에 받쳐 으깬 대추를 압력솥에 다시 넣고 센불과 중약불에 번갈해가며 저어준다.

5.깨끗이 씻어 소독되어 건조된 유리병에 담아주면 완성이다.

[팸타임스=윤주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