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왕이 된 남자 몇 부작 남았나?...왕이 된 남자 12회 예고 공개, 진짜왕의 단검이 신치수 손에...
2019-06-06 09:00:03
김지원
왕이 된 남자 12회는 오늘 밤 방송될 예정이다(사진=ⓒ왕이 된 남자 영상 캡처)

[FAM TIMES(팸타임스)=김지원 기자] tvN 월화드라마 왕이 된 남자 총 16부작으로, 현재 5회분을 남겨두고 있다. 오늘 밤(18일)에는 12회가 방송될 예정이다. 12회 예고 영상에는 진짜 왕의 단검을 손에 넣은 신치수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 단검은 하선의 누이 달래가 갖고 있던 것이다.

왕이 된 남자 11회 엔딩에는 화살에 맞는 하선의 모습이 그려졌다(사진=ⓒ왕이 된 남자 영상 캡처)

왕이 된 남자 줄거리

‘왕이 된 남자’는 왕과 똑같은 얼굴을 가진 광대 ‘하선’(여진구 분)이 왕 대신 용상에 올라 진정한 왕이 되어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지난주 방송된 11회에는 ‘하선’의 정체를 알게 된 중전(이세영 분)이 궁을 떠나는 모습이 그려졌다. 중전을 잡으러 간 하선은 의문의 화살에 맞았다. 하선 대신 명나라 황제 조서를 받으러 간 도승지(김상경 분) 역시 죽음의 위기에 처했다. 한편 진평군(이무생 분)과 손을 잡은 신치수(권해효 분)는 왕의 얼굴을 가진 ‘하선’의 존재를 계속 쫓으며 도승지를 의심했다.

레드벨벳 슬기가 왕이 된 남자 OST 작업에 참여했다(사진=ⓒ왕이 된 남자 영상 캡처)

왕이 된 남자 OST

레드벨벳 슬기가 참여한 왕이 된 남자 OST ‘Always’가 공개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슬기의 ‘Always’는 가짜왕 하선을 향한 중전의 애틋한 마음을 드러내는 곡이다. ‘Always’를 포함해 왕이 된 남자 OST는 현재 총 다섯 곡이 공개됐다. ‘Always’ 이 외 네 곡은 오연준의 ‘다시 볼 수 있다면’, 백호의 ‘그날, 우리’, 은하의 ‘말해줘요’, 하은(라코스테남)의 ‘오계절’이다.

왕이 된 남자는 월화드라마 1위다(사진=ⓒ왕이 된 남자 영상 캡처)

왕이 된 남자 시청률

왕이 된 남자는 여진구의 물오른 연기와 탄탄한 스토리로 월화드라마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설 연휴에 방송된 9회에 시청률이 다소 떨어졌지만, 지난주 방송에서 제자리 시청률을 찾았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왕이 된 남자 10회는 8.2%, 11회는 9.3% 시청률을 기록했다. 왕이 된 남자 10회와 11회는 OtvN에서 오늘 오후 1시 50분부터 연이어 재방송 될 예정이다.

한편, 왕이 된 남자 12회는 오늘 밤 9시 30분에 tvN에서 방송된다.

[팸타임스=김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