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스카이 캐슬(Sky 캐슬)' 은 이제 잊어야 한다...'리갈하이' 시청률+몇부작+인물관계도는?
2019-05-24 16:03:17
박종철
▲법정 드라마 '리갈하이'(출처=JTBC 제공)

[FAM TIMES(팸타임스)=박종철 기자] 화제의 드라마 JTBC '스카이 캐슬(SKY 캐슬)'이 막이내리고 '리갈하이'가 시작됐다. 리갈하이는 진구와 서은수 주연의 코믹 법정 드라마로 동명의 일본 드라마를 원작으로 하고 있으나 일부 설정 및 스토리가 변경된 리메이크 작이다. 이로 인해 몇몇 원작 팬들은 일본정서와 우리나라 정서가 맞지 않다며 아쉬움을 토로하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드라마 초기 부분인 만큼 앞으로 더 지켜봐야 할 것이다.

또한 리갈하이의 시청률은 3%대로 시청률 20%를 돌파한 전작 '스카이캐슬' 효과를 받지 못했다. 리갈하이 방영 전부터 시청자들의 우려가 깊었는데 그것이 현실이 된 것이다. 원작팬들의 우려는 일본 드라마 리갈하이의 주연인 사카이 미사토의 연기력에 비교해서 진구의 연기가 다소 오바스럽다는 것이고 여자 주인공인 서은수 또한 첫 주연을 맡아 연기력에 의문이 제기됐다.

▲'리갈하이'인물관계도(출처=JTBC 제공)

'리갈하이'는16부작으로 오는 3월 30일 종료 예정이다. 다만 삼일절인 3월 1일 금요일 특집방송이 마련돼 결방 및 순연될 경우 일정은 달라질 수 있다.

한편 리갈하이는 법'좀' 만질 줄 아는 승률 100% 괴물 변호사 고태림과 법'만' 믿는 정의감 100% 초짜 변호사 서재인, 달라도 너무 다른 두 변호사의 살벌하게 유쾌한 코믹 법정 드라마로 매주 금토 JTBC에서 밤 11시 방송된다.

[팸타임스=박종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