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속초 설악산 맛집 '이조복국', 자연산 복어로 만든 건강한 보양식 제공
2019-05-24 15:45:32
신균욱

[FAM TIMES(팸타임스)=신균욱 기자] 반복되는 일상과 답답한 도심 생활에서 벗어나 주말 식도락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다. 무엇보다 겨우내 떨어진 입맛과 기력을 회복하고 사랑하는 가족, 연인과 힐링을 만끽하기 위함인데, 강원도 속초도 수많은 여행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강원도 속초는 동해 바다의 탁 트인 전망과 푸른 송림을 바라보며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수도 있고, 동명항과 속초 중앙시장, 아바이마을, 척산온천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먹거리를 만끽할 수 있는 관광 명소도 즐비한 것이 가장 큰 장점.

이외에도 속초에서는 제철 해산물과 지역의 손맛을 살린 다양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어 식도락 여행객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건강한 먹거리와 보양식을 맛보며 떨어진 입맛을 살리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이조복국’이 제격이다.

강원도 속초 맛집으로 알려진 ‘이조복국’은 동해 바다에서 당일 조업한 자연산 복어를 이용해 다양한 보양식 메뉴를 제공하는 복요리 전문점. 이곳에서는 조미료 없이 건강하게 만든 보양식을 제공하며 특유의 담백한 맛으로 식도락객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메뉴로는 복지리와 복찜, 복수육, 복튀김, 복사시미 등을 선보이고 있으며, 속초 척산온천 휴양촌에 위치한 만큼 겨울철 뜨끈한 온천욕을 즐긴 다음 여유로운 휴식과 함께 식도락도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무엇보다 겨울에 맛보는 자연산 복어는 육질이 단단하고 식감이 쫄깃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고, 복어 자체만으로도 단백질과 비타민 등이 풍부해 겨울철 떨어진 입맛과 기력을 회복하기에도 제격이다.

한편, 속초 해장국 맛집 ‘이조복국’은 통째로 나오는 복요리를 식당 직원이 친절한 설명과 함께 모두 손질해 줘 불편함 없는 식사를 할 수 있고, 쾌적하게 조성된 실내 인테리어와 단체석 등은 각종 모임, 회식 장소로도 제격이다.
 

[팸타임스=신균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