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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음식] 해독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새싹보리분말’ 효능‧부작용, 새싹보리분말 먹는법은?
2019-06-12 09:00:04
박희연
새싹보리분말(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박희연 기자] 최근 해독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새싹보리 다이어트가 인기다. 다이어트음식 새싹보리분말은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피를 맑게 하는 청혈식품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이에 새싹보리 효능과 새싹보리 부작용, 새싹보리분말 먹는 법을 소개한다.

새싹보리분말(출처=TV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캡쳐)

새싹보리란?

새싹보리란, 보리를 파종한 후 6~8일 정도 됐을 때, 그때 자라난 10~15cm 정도의 보리를 말한다. 이때 싹 틔우는 것을 발아라고 하는데, 이 발아 상태일 때 원래 싹일 때보다 영양소가 훨씬 풍부하다. 새싹보리에는 무려 45종의 다양한 생리활성 물질이 함유돼 있어 우리 몸 안에 있는 혈액 독소를 감소시키고, 피를 맑게 해주는 대표적인 청혈식품이라고 할 수 있다.

새싹보리분말(출처=게티이미지뱅크)

새싹보리 효능

가장 큰 새싹보리 효능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한다는 점이다. 새싹보리분말의 주성분인 폴리코사놀은 심혈관 질환, 뇌졸중, 치매를 일으키는 원인인 콜레스테롤, 즉 혈액 독소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농촌진흥청 공동연구팀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고지혈증과 고혈당 실험용 쥐에게 새싹보리분말 추출물 12주간 투여한 결과, 총 콜레스테롤 수치가 15% 감소,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는 40% 감소, 공복 혈당이 39% 감소했다. 이어 새싹보리분말 효능은 중성지방을 낮춰, 대사증후군과 체중감량,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또 새싹보리의 클로로필 성분은 몸에 맑은 피를 만들어내는 데 도움을 주며, 활성산소를 없애 만성 염증을 제거하기도 한다. 아울러 새싹보리의 효능은 칼슘이 풍부해 뼈 건강에도 좋으며 새싹보리의 루테올린 성분에는 항암 효과가 있고, 간 기능도 개선한다.

새싹보리분말(출처=게티이미지뱅크)

새싹보리 부작용

새싹보리분말 부작용은 과다 섭취할 경우 알레르기, 설사, 복통을 유발할 수 있다. 이에 새싹보리 하루 권장량인 하루 2티스푼, 10g 이내로만 섭취하는 것이 좋다. 아울러 임산부나 수유 중인 여성은 전문의와 상의한 후 새싹보리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새싹보리분말(출처=게티이미지뱅크)

새싹보리분말 먹는 법

새싹보리 먹는 법은 새싹보리분말을 물에 타서 먹으면 된다. 새싹보리 특유의 향이나 맛에 거부감이 든다면 요구르트나 우유, 두유와 함께 마시면 더 먹기 편하다. 아울러 새싹보리는 간에도 좋아 술 먹은 다음 날 꿀을 살짝 타서 먹어도 좋다.

[팸타임스=박희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