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두통이 목디스크의 원인?...목디스크 초기증상·원인·치료방법 한 번에 알아보기

   김지원 기자   2019-02-14 10:00

 

목디스크는 현대인의 고질병 중 하나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컴퓨터와 스마트폰 사용이 늘면서, 젊은 층의 목디스크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 목디스크 원인, 초기증상을 비롯하여 치료방법까지 알아보자.

일자목은 목디스크의 주요 원인이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목디스크 원인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모니터 앞으로 목을 쭉 내밀게 되는데, 이 자세를 장시간 유지할 경우 일자목이 된다. 일자목은 목디스크의 주요 원인 중 하나다. 건강한 목뼈는 C자형의 곡선을 유지하며 머리의 무게를 분산시킨다. 그러나 오랫동안 고개를 숙이는 자세, 컴퓨터 사용으로 목을 앞으로 쭉 내밀고 있는 자세, 높은 베개 사용 등은 목의 곡선을 점점 펴서 일자목으로 변형시킨다. 이렇게 일자목이 되면 머리 무게를 분산하지 못해 목뼈와 목뼈 주변의 근육에 부담을 주게 된다.

목 통증과 손 저림이 잦으면 목디스크를 의심해야 한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목디스크 초기증상

목디스크 초기증상으로는 지속적인 목 통증, 팔 저림, 손 저림 등이 있다. 잦은 두통도 목디스크 증상 중 하나다. 목디스크 자가진단법으로 목디스크 증상을 확인할 수 있다. 목을 뒤로 젖혔을 때 또는 양손으로 목을 감싸고 아래로 눌렀을 때, 목과 어깨, 날갯죽지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목디스크일 확률이 높다.

물리치료로 목디스크 증상이 개선될 수 있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목디스크 치료방법

목디스크가 의심되면 바로 목디스크 병원을 방문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목디스크 초기 단계라면 수술 없이 치료할 수 있다. 약물치료, 주사치료, 물리치료 등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증상이 호전된다. 목디스크 베개를 사용하거나 병원에서 알려준 목디스크 운동을 하는 것도 치료에 도움이 된다. 그러나 목디스크로 인한 통증이 심각하고 많이 진행된 경우라면 수술이 필요하다.

[팸타임스=김지원 기자]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