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국내 1박 2일 여행] "겨울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 BEST"
2019-01-28 16:40:39
김민지
▲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과 국내 겨울여행 코스에 대해 알아보자(사진=ⓒ픽사 베이)

설 연휴를 앞두고 국내에서 가까운 겨울 1박 2일 여행지, 당일치기 여행코스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국내 겨울 여행코스는 사계절 중 이맘때만 즐길 수 있으므로 겨울축제, 겨울에만 볼 수 있는 절경을 꼭 보기를 추천한다. 아이와 가볼만한 곳, 겨울 데이트 코스로도 좋은 국내 1박 2일 여행지에 대해 알아보자.

국내 1박 2일 여행지로 손꼽히는 첫 번째 관광지는 바로 부산여행이다. 특히 부산관광공사는 설날 연휴 기간을 맞아 특별 할인 이벤트를 시행해 돼지띠인 탑승객과 그 일행에게까지 특별한 할인요금을 적용한다. 또, 돼지띠 탑승객이 1명이라도 포함되는 단체라면 할인된 요금으로 부산 시티투어의 시티투어코스 네 가지 라인을 이용할 수 있어 가성비 여행코스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부산 시티투어를 즐겼다면, 해운대 여행코스도 놓칠 수 없다. 부산의 대표 해수욕장인 해운대는 아름다운 백사장과 넓은 해안선을 자랑하고 있으며, 얕은 수심과 잔잔하 물결로 해수욕장의 최적 조건을 갖추고 있어 겨울바다, 주말 나들이, 주말 여행지로도 적합하다.

▲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과 국내 겨울여행 코스에 대해 알아보자(사진=ⓒ픽사 베이)

두 번째로는 대표적인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지인 '춘천'이다. 그중에서도 소양강 처녀와 스카이워크를 추천한다. 소양강은 춘천의 랜드마크 중 하나로 동상 옆으로는 지난 2016년 개장한 소양강 스카이워크가 있다. 특히 소양강 스카이 워크는 전체 길이 174m 중 투명 강화유리 구간이 156m로 국내 최장 길이를 자랑하며,. 유리 바닥 아래로는 소양강이 일렁이고 주변 풍경은 일상에서 휴식이 필요한 이들에게 최고의 풍경을 선사한다.

마지막 국내 여행지 코스로는 군산 선유도 해수욕장이다. 선유도는 서해안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피서지이자 낭만 겨울바다 여행코스 중 하나로 손꼽힌다. 특히 여름 성수기에는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관광객들이 몰리며, 선유도의 아름다운 해수욕장을 지나면 섬의 북쪽에 해발 104m 높이의 2개의 발가벗은 바위산이 보이는데 바로 망주봉이다. 군산군 도의 산들은 대부분 나무로 가득 차 있지만 선유도의 산들은 통째로 바위로 솟아올라 있어서 날씨가 좋으면 멀리 군산에서도 기둥 같은 망주봉을 단번에 알아볼 수 있다.

[팸타임스=김민지 기자]

BestNews